专辑中文名: Vol.1-maa!
歌手: 张润贞
地区: 韩国
专辑介绍:
对于现在的韩国乐坛来说,张润贞可以说是一个很特别的歌手,她唱的歌好像都是以民歌为主,但是这并不影响她的唱歌事业,反而使她很受乐迷的欢迎。这次发布的是她在2004年推出的第一张专辑《maa!》。
出道之前的张允正的演唱风格至今是个迷,但不管是爵士或者舞曲风格,都已经不能掩盖如今张允正在Trot方面的成绩。不过对张允正而言,出道5年后这张专辑或许真的来的稍稍有些晚。了解或者喜欢宋大官和太真儿的人会觉得这张专辑完全没有Trot的味道,这张专辑是张允正所有专辑里面最正常的一张。可以听出,在这张专辑中,的确夹杂了一些其他风格的音乐元素,也确实没有正统的Trot风格的演唱,但这也确定了张允正的演唱风格-带有流行元素的Trot。
如果你以前没有听过Trot,那么我推荐你从这张开始听起,这样可以慢慢的接受Trot,也可以感受到张允正的成长。 어머나! 这首歌应该是这张专辑中唯一一首明显带有Trot风格的歌曲,明快的曲风和着张允正她那带着撒娇的歌声,带你进入Trot的世界。
장윤정, ‘어머나’ 성인가요계의 신선한 충격!!
신세대 트로트 가수 장윤정이 ‘세미트로트’라는 신조어를 내세워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장윤정은 1999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이미 한 차례 그 실력을 검증받은 받은 바 있으며, 2003년 가을 트로트계의 반란을 예고하며 타이틀곡 ‘어머나’를 발표했다.
트로트계 신데렐라를 꿈꾸는 20대 초반 의 발랄한 아가씨가 당찬 포부를 가슴에 안고 전통가요에 도전장을 던져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신예가수 장윤정. 장윤정은 대학에 갓 입학한 1999년 열 아홉의 어린 나이에 제20회 MBC <강변 가요제>에서 ‘내 안에 넌…’이라는 곡으 로 대상을 수상해 그 당시 탄탄한 노래 실력은 물론 자신감 넘치는 무대매너로 화제를 모았던 주인공이다. 그 후 4년이 흐른 지금, 장윤정은 대학 시절과는 180도 달라진 한결 성숙되고 세련된 모습으로 대중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강변가요제 출전 당시 톡톡 튀는 개성으로 댄스곡 ‘내 안에 넌…’을 불러 가요계 이 목을 집중시켰던 장윤정은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껏 성숙해진 음색과 타고난 끼 로 가요계에 승부수를 띄운다. 특히, 장윤정의 음반은 전국 음반시장에 유통되지 않는다. 단순히 방송 활동을 위한 홍보용 CD만을 제작, 올해에는 가요계에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게 목표이다. 그리고 내년 봄께 ‘장윤정’ 고유의 색깔을 표현한 정규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시중에서 구할 수 없는 희귀앨범이 될 장윤정의 데뷔앨범은 최고의 작곡, 작사가들이 참여해 총 3곡의 노래와 리믹스 및 연주음악 등 총 6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 선정에 고심할 만큼 3곡의 노래 모두 알차고 고급스럽듯이 온갖 정성을 쏟 은 작품이다.
고민 끝에 정한 타이틀곡 <어머나>는 기존 댄스음악에서 탈피한 성인 취향의 트로트 댄스곡으로 러시아풍의 폴카를 댄스로 접목하여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수 있는 멜로디 가 귀에 익으며, 장윤정의 매혹적인 음색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더욱이 ‘어머나’는 여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내뱉는 가장 많은 감탄사로 노랫말 역시 남 자의 적극적인 구애에 당황한 여자가 ‘어머나’를 반복하고 있다. 또한 후속곡으로 정해진 <여자의 거울>은 정통 발라드 곡으로 연인들의 이루어 질수 없 는 슬픈 사랑 이야기에 장윤정의 애절한 목소리가 젖어있는 노래이다. 찬바람이 부는 요즘에 들으면 제격이며, 도입부에 흘러나오는 피아노 연주가 애절한 슬 픈 사랑을 한결 더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마지막으로 <후>는 <어머나>와 마찬가지로 성인댄스곡으로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수 있다. 특히, 장윤정의 데뷔 앨범 <어머나>와 <여자의 거울>에는 요즘에는 흔히 볼 수 없는 악 기가 된 아코디언을 들을 수 있다. 40여년간 아코디언을 잡아온 우리나라 최고 권위자 심성락 씨가 작품에 참여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른이라는 나이에 이제는 아코디언 조차 들 수 없을 정도로 힘이 쇠약해졌다는 심성락 씨는 장윤정의 앨범에 세션으로 참여하는 것이 어쩜 생애 마지막 작품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야말로 혼신을 다해 연주했다는 후문이다. 타고난 외모와 끼를 고루 갖춘 장윤정은 심수봉, 주현미를 뒤 잇는 강변 가요제 출신 트로트 가수로 이미 가요계 주목을 받고 있으며, 더욱이 10대 댄스가수처럼 보이는 앳 된 외모이지만 전통가요에 적합한 성숙하면서도 절제된 음색은 이미 화제가 되고 있다. 녹음 당시 함께 작업했던 여러 관계자들이 장윤정의 성숙한 음색에 모두들 혀를 내두를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장윤정은 데뷔 전부터 인터넷 다음 카페를 통해 팬클럽이 형성되는 등 10대 아이돌 스타 못지않은 붐을 조성하고 있다. 외모, 노래, 연기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트로트계의 신데렐라 장윤정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