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6人收藏

8条评论

在网易云音乐打开

风格
#节奏布鲁斯
地区
Korea 韩国

艺人介绍

결성 (Formed)

1996년 / 대한민국

장르 랩/힙합

스타일 힙합 (Hip-Hop)

현재멤버 정연준 (보컬, 작곡), 스윙스 (랩), Chan (랩), Maniac (랩)

\\\'UPT\\\' 를 거쳐간 아티스트

카를로스, Jessica H.O., Steve Kim, t.

보컬

김보라, 김영진, 박탐희, Jessica H.O., t.

\\\'UPT\\\' 출신의 다른 음악 활동

The S#arp (김영진)

타샤니 (t.)

Slow Jam (정연준)

모래시계 (정연준)

Soul-Town (Steve Kim, 정연준)

업타운(UpTwon)은 1997년 데뷔, 한국 최초의 전문 힙합/R&B 그룹으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지켰다. 2000년 4집 앨범을 끝으로 공식적인 해체 선언을 하지는 않았지만 활동이 중단된 상태이다. 이 팀은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정연준을 중심으로 랩퍼 김상욱, 이현수, 보컬과 랩의 윤미래(T)가 함께 만든 그룹이다. 1998년에는 박탐희가 합류하고 1999년에는 윤미래가 빠지면서 김보라가 들어왔으나 실질적인 멤버는 오리지널 멤버 네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힙합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미국 본토에서 익혀온 감각을 더해 당시로서는 놀라울만큰 이국적인 음악을 선보였다.

데뷔 앨범 「Represent」(1997)는 본토의 느낌이 나는 힙합과 R&B, 훵키 스타일을 결합하며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특히 각 멤버들의 영어랩과 윤미래의 파워있는 보컬은 이들의 특징이었다. 데뷔 앨범에서 를 히트시킨 이들은 2집 「Represented... Now Believe」(1997)로 다시한번 히트행진을 이어간다. R&B 발라드 에서 윤미래는 뛰어난 보컬 능력을 선보이며 흑인음악을 구사하는 최고의 여성 뮤지션으로 이름을 높인다.

하지만 2집이 1집만큼의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자 이들은 대중적 히트에 대한 부담을 가졌고 정연준이 프로듀서에만 전념 정식멤버에서 빠지고 박탐희라는 여성 멤버를 새로 가세시키며 팀의 분위기를 일신, 3집 「In History」(1998)에서는 보다 대중적인 댄스뮤직을 가미한다. 타이틀 곡인 는 이전의 음악들과는 다른 스타일이었다.

4집 「Verbal Medication」(1999)에서 이들은 다시 의욕을 보인다. 이준, 서정환, 김진표 등의 뮤지션을 객원으로 참여시키고 팀에서 탈퇴한 윤미래를 객원보컬로 기용했다. 또한 앨범의 전곡을 힙합으로 채우는 등 의욕적인 작업을 완성했다. 하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게다가 4집 이후 멤버들의 마약구속사건 등이 벌어지며 팀은 급속도로 와해, 사실상 해체되었다.


最新简评(共8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