被视为“国乐界的少女时代”的Miji,由8位成员负责伽倻琴、琴、横笛、胡弓、纵笛及笙等韩国传统乐器及主音。8人在甄选会脱颖而出後,除了声乐和乐器训练之外,更需要学习舞蹈;演技和外语。她们的音乐结合了韩国传统、流行及古典元素。首张专辑由原声带制作人Lee Ji Soo和知名作曲家Cho Young Soo联手制作。
결성(그룹인경우) 2010 / 한국
활동유형 그룹(여성)
장르 팝
스타일 발라드 (Ballad), 크로스오버 (Crossover)
멤버▶
남지인(대금), 신자용(대금, 소금), 이경현(해금), 박지혜(해금), 이영현(가야금), 진보람(가야금), 신희선(피리, 생황), 김보성(보컬)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데뷔▶ 2010년 1집 앨범 [The Challenge]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명제는 이제는 보편적인 상식이 되었다.
하지만 대중문화적인 측면에서 이 명제는 그다지 각광받고 있지 못한 것 같다.
아직도 많은 수의 콘텐츠 제작자들은 서구권의 다양한 문화적 시도를 효과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가장 세련된 형태의 창작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여성 국악 그룹 '미지'는 그 자체로 색다른 의미를 지닌다. 전통 국악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멋스러움에 고급스러움과 대중성을 가미한 음악을 제작,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국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어렵고 난해한 음악으로 치부되고 마는 국악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발굴하여 우리나라 대중들과 더 나아가 세계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아이콘으로 가공하는 것이 '미지'가 가지고 있는 핵심적인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