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档案
결성 (Formed)
1999년 / 한국 (Rep. of Korea)
구성원 (Group Members)
김하나 - 보컬
한현정 - 보컬
정예빈 - 보컬
'클레오' 를 거쳐간 아티스트
보컬
박예은, 채은정
클레오(Cleo)는 김하나, 채은정, 한현정(2집 이후 박예은과 교체)으로 구성된 3인조 여성 댄스 그룹이다. 이들은 S.E.S, 핑클(Fin.K.L), 베이비 복스(Baby V.O.X) 등 걸 그룹이 전성기를 누리던 와중에 등장한 일종의 '아류' 걸 그룹이었지만 나름대로 높은 인기를 누려왔다.
세 명의 멤버 모두 가창력과 미모, 그리고 댄스 실력을 갖추고 있었고 특히 다른 그룹들과는 달리 성숙한 이미지를 내세우며 소년층보다는 청년층에게 어필해 나갔다. 데뷔 앨범인 「Cleo」(1999)에서는 이 히트했고, 이들의 청순한 모습은 많은 팬들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했다.
2집에서는 박재은이 탈퇴하고 한현정을 영입, 한층 섹시하고 성숙한 이미지를 보여주었는데, 「The Cleo #2」(2000)의 동명 타이틀곡인 가 사랑을 받았다. 다른 걸 그룹들이 그랬듯이 롱런하지는 못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이들은 2001년 3집 「The Cleo Third」(2001)을 발표했으며 과 같은 히트곡을 내기도 했다.
이들은 나름의 고정팬을 확보하고 팬 클럽을 중심으로 팬층을 형성, 현재는 4집 앨범을 준비 중에 있다.
김하나,채은정,박예은, 세명의 재주와 끼 많은 그녀들은 '클레오(Cleo)'를 결성하여, 1999년 [CLEO]로 가요계의 데뷔하였다. 상큼한 댄스곡 'Good Time'으로 깔끔한 외모와 노래실력을 선보이며 남성팬들을 설레이게 하면서 많은 남성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1998년 여름부터 팀워크를 맞추기 시작한 클레오의 뜻은 '모두 와서 우리의 음악을 들어라(Come Listen EveryOne)' 라는 뜻으로 그녀들의 노래를 수많은 대중들에게 들려주겠다는 뜻이 포함되어있다.
이후 2집에서는 박예은이 떠나고 새 멤버 한현정을 맞아들여 한층 성숙된 느낌으로 팬들에게 다가왔다. 타이틀 'Ready For Love'는 정통 유로댄스이며, 멜로디와 코러스 위주의 샘플링을 되도록 배재한 댄스곡이며, 후속곡 '모순'까지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클레오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2001년 발표된 3집 타이틀 곡 'TRIPLE'는 하우스 리듬에 동양적인 멜로디 선율과 강한 신디 사이저 연주가 한층 조화를 이룬 곡으로 팬들에게 잔잔한 사랑을 받아왔던 클레오는 2003년에 선보인 4집에서는 예전의 클레오의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음악과 감각으로 새롭게 변신을 시도하였다. 4집에서는 타이틀 곡 '동화'가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