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34人收藏

61条评论

在网易云音乐打开

风格
#成人时代 #韩国抒情歌曲
地区
Korea 韩国

艺人介绍

韩文名:신승훈

中文名:申升勋

日文名:シン・スンフン

英文名:Shin Seung Hun

生日:1968年3月21日(农历)

出生地:大田广域市新安洞

身高:172CM

体重:62公斤

血型:O型

学历:大田东光小学-大田东中-大田大新高中-忠南大学经营系

别名:米老鼠(歌迷给起的名字)、情歌王子、国民歌手、米奇老鼠(歌迷改)

爱好特长:保龄、网球、看电影、武术

家庭:父亲(申中哲)母亲(金月贤)2男3女中的长子

家训:忠孝传家

酒量:烧酒2瓶

吸烟:每天一盒

座右铭:人生不要后悔

性格: 为人有礼友善,风趣幽默,做事勤奋认真

魅力之处:眼神、微笑

专长:作曲及唱歌

会演奏的乐器:吉他、钢琴等

习惯:作曲的时候12点以前什么也不做;作曲的时候喜欢旅行

缺点:太要强、固执

喜欢的艺人:李承焕、金钟书、金原俊、金惠林、袁美艳、柳时元等

出道时间:1990年11月1日《沉浸在微笑中的她》(申升勋作词、作曲)

喜欢的季节:秋天

喜欢的花:紫丁香

喜欢的颜色:绿色

喜欢的饮食:冷面、排骨

喜欢的异性:原来喜欢的是长头发有美丽的女孩子,现在喜欢的是能给自己更多理解的女孩子。至于长相只要可爱就可以了。

网站:韩国官方:http://www.shinseunghun.com

日本官方:http://www.shinseunghun.jp

中国新浪博客:http://blog.sina.com.cn/shinseunghun

艾回官网:http://www.avexnet.or.jp/shinseunghun/index.html

其他:http://www.shin-phony.jp/

http://www.shinseunghun.net

http://www.seunghunfan.com

출생 1966년 03월 21일 / 대한민국

취미 볼링 , 테니스 , 영화감상

프로필 데뷔 : 1990년 10월

데뷔곡 : 미소속에 비친 그대

장르 팝

스타일 발라드 (Ballad), 어덜트 컨템포러리 (Adult Contemporary)

신승훈은 90년대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중 한 명으로 기록될 것이다. 그는 특유의 비음 섞인 부드러운 보이스와 감미로운 선율을 무기로 가요계의 정상을 꾸준히 지켜왔는데, 단순히 대중적인 성공만으로 따진다면 그와 비견될 수 있는 90년대 가수는 김건모와 서태지, H.O.T정도이다.

그는 본격적인 발라드 가수라고 할 만했는데, 그의 발라드는 소위 '록 발라드'는 아니었으며, 그렇다고 그냥 비트가 느린 슬로우 템포 송이라고 보기도 어려웠다. 그의 무명 시절은 포크 음악과 다양한 팝 음악의 혜택 아래에 있었으며 그 안에서 나름대로 확립한 신승훈식의 팝 발라드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작곡 스타일은 음대 출신의 작곡가들인 유재하, 김형석, 신재홍과 같은 세련미는 부족했는데, 그 대신 더욱 친근하고 부르기에 편하며, 기억에 남는 멜로디를 잘 만드는 편이었다. 그런 면에서 그는 이문세나 조덕배, 변진섭 쪽의 뮤지션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 그의 데뷔 앨범은 바로 그런 성향을 잘 담고 있는 작품이었다.

1집 「미소 속에 비친 그대」(1990)는 데뷔 직후 커다란 사랑을 받았으며 , , 등의 감미로운 음악들이 꾸준히 이듬해까지 이어 불려졌다. 데뷔 앨범 한 장만으로 모든 인기와 연말 시상식까지 독식한 그는 더 큰 히트작을 내놓는다. 「보이지 않는 사랑」(1991)이 그것이다. 베토벤의 선율로 시작되는 은 2000년대 현재까지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노래의 상위권에 매년 이름을 올리는 명곡으로 남게 되었으며, , 등 사실상 2집은 모든 면에서 신승훈을 가장 완벽한 정상에 오르게 만든 작품이었다.

그의 히트 행진은 사실 멈추어지지 않는 것처럼 보였는데 「신승훈 3집」(1993)은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제대로 살려낸 또 하나의 대중적인 작품이었다. 는 그의 대표적인 발라드 히트곡이 되었으며 감초와도 같은 천성일의 유로 하우스 넘버 등 발라드와 하우스의 적절한 매치는 공식처럼 자리 잡았다.

그의 음악에 변화의 움직임이 일기 시작한 것은 그의 4집인 「그 후로 오랫동안…」(1994)부터였다. 의 느낌은 같으면서도 새로웠다. 보다 절제된 감성을 선보였으며 는 차라리 이문세의 음악을 듣는 것과 같은 원숙함을 지니고 있었다.

5집과 6집 앨범은 대중적인 의미에서 그의 연속적인 실패작이었다. 그것은 음악적으로도 어느 정도 그러했는데, 5집인 「Shin Seung Hun V」(1996)에서는 새로운 장르, 이를테면 리듬 앤 블루스(Your Song)나 재즈(I Love You)와 같은 영역에의 도전이 시도되었지만 오히려 그의 장기라고 할 수 있는 멜로디 감각이 이전보다 많이 약해졌다는 것은 아쉬운 점이었다.

6집 앨범 「 Shin Seung Hun VI」(1998)의 양상도 비슷했는데 랩과 댄스의 무차별적인 시장 폭격이 이루어지던 시점, 신승훈식의 발라드가 예전만큼 사랑을 못 받았던 측면도 있었을 테지만 음악 내적으로는 신승훈 스스로 새로운 장르에의 다양한 시도가 어쩐지 부자연스러움으로 남아있던 앨범이었다. 이 앨범은 새로운 시도와 대중적인 어필에의 타협점을 매끄럽게 찾아내지는 못했다고 할 수 있다.

6집에 비하면 7집 「Desire To Fly High」(2000)는 상당히 세련되게 마무리된 수작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아름다운 선율이 고스란히 와 같은 곡 속에 살아 있고, 은 제3세계 음악의 소스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나름대로 소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대중적으로는 5집에서부터 7집까지의 앨범이 비슷한 정도로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한 음악인의 변화와 도전, 완성에의 과정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지켜볼 만한 것이었다.

그런 점에 있어서 그가 이미 전성기를 훌쩍 넘어 발표한 8집 앨범의 완성도가 그의 전성기적 작품인 2, 3집에 필적하거나 혹은 능가하는 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매우 반갑고도 놀라운 일이다. ,, 등 훵키, 발라드, 록의 요소들이 다채롭게 자리잡고 있지만 적절히 통제되어 있으며 무엇보다도 그의 음색과 음역에 걸맞는 아름다운 멜로디의 음악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는 8집 앨범 「The Shin Seung Hun」(2002)은 여러모로 듣기 편한 작품이었다.


热门评论


最新简评(共61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