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人收藏

17条评论

在网易云音乐打开

风格
#朋克 #独立摇滚
地区
Korea 韩国

艺人介绍

홈페이지 (Homepage)

http://skunklabel.com/rux/

결성 (Formed)

대한민국

구성원 (Group Members)

원종희 - 보컬, 베이스 기타

박건우 - 기타

이동훈 - 드럼

이주현 - 베이스 기타

'럭스' 를 거쳐간 아티스트

기타

박준영, 이대희, 이현의

드럼

강동일, 김석년

베이스 기타

이승복, Paul Bricky

RUX는 1996년 원종희(80)를 주축으로 기타 이현의(80)와 베이스 이승복(80) 세명으로 결성되었다.

밴드 초기에는 공연장 대관 공연과 강남 일대의 클럽공연을 하면서 여러 가지 카피곡과 자작곡을 연주하였다.

멤버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부터 럭스는 많은 멤버 교체를 한다.

강동일(80), 이대희(77), 이주현(78 - 현재 Galaxy Express), 김석년(79) 등의 멤버들을 거치며 이들은 이대앞 클럽 하드코어를 주무대로 하여 신촌, 대학로, 신림동 등 여러 지역에서의 클럽공연과 야외공연을 하면서 부둣가, 또다른얼굴, 깨우지마 등의 자작곡을 발표하였으며 클럽 하드코어 컴필레이션 2집에 '황금물고기', '길거리'등의 노래로 참여 하였다.

그 이후 '삼청교육대', '노브레인', '위퍼'와 함께 일본에서 발매된 'Asian hard-core punk 컴필레이션'음반에 참여 하는 등 신촌, 홍대 앞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다.

98년, 이들은 스스로의 음반을 발매하기 위하여 '스컹크 레이블'을 설립, 컴필레이션 음반인 '펑크대잔치 1집-우리는 한마음'을 발매한다. 이때부터 'Go Away', 'I Gotta Go', '덤벼라 덤벼 ', '새'등의 자작곡을 발표하였고 첫번째 싱글음반 'I Gotta Go'를 발매한다.

99년 7월에는 이주현이, 그리고 11월에는 원종희와 강동일이 차례로 군대에 입대하였으며 그로부터 3년 후인 2002년 1월부터 이들은 다시금 본격적인 밴드 활동을 제개한다.

신촌일대에 '스컹크헬(Skunkhell)' 이라는 클럽을 개장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지만, 계속되는 멤버 문제로 밴드를 끌어가기가 힘들어지자 2003년 1월, 밴드를 해체하기로 하고 각자의 인생의 안정을 찾아 여정을 떠나기도 했다.

2003년 1월, 원종희(V),박건우(G),윤형식(B),조상현(D)의 라인업으로 25곡이 담긴 첫 정규 음반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를 발매한다.

그 후 스컹크헬 에서의 무수한 공연과 각지에서의 라이브, 일본 펑크 페스티벌, 럭스 정규2집, 뮤직비디오 촬영 등의 활동을 하였으며, 2005년 6월에는 10년만의 첫 단독공연을 갖게 되었다.

2005년 7월에는 음악캠프 라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방송사고에 연류되어 MBC 방송국에 의해 고소 당하기도 하였다.

11월에는 2회 한 일 Oi 펑크 페스티벌에 한국 밴드로 참여하였으며, 2006년 2월에는 평소에 조상현과 친하게 지내던 친구 이현희가 새로운 정식 멤버로 밴드에 가담하게 된다.

2006년 4월에는 스컹크 전국 투어에 참여, 5월에는 DISCOCKS 내한 공연에 참여하였으며 8월에는 THE RUCKUS ARMY [성난 군중] 이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무장한 멤버들과의 두번째 단독공연을 갖게 되었다.

2006년 10월에는 일본 도쿄 로컬씬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BIG RUMBLE 페스티발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이렇게 계속해서 이어지는 이들의 행보에 군에서 제대한 윤봉택군이 다시 트라이앵글리스트로 가담하게 된다.

2007년 그들의 새로운 정규 음반 THE RUCKUS ARMY를 발매 꾸준하게 활동.

2008년3월24일 lost 10 seconds 럭스의 디지털 싱글을 발매

또 한번의 펑크락의 역사를 다시금 쓰고 있는 중이다.....


最新简评(共17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