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1人收藏

9条评论

在网易云音乐打开

风格
#韩国 | 演歌
地区
Korea 韩国

艺人介绍

출생 1941년 10월 30일 / 서울특별시, 대한민국

데뷰 (Debut) 1959년 (열아홉순정)

학력 서울 문성여자고등학교

가족 딸 정재은

신체조건 160cm, 48kg

장르 전통음악

스타일 트로트

이미자(李美子, 1941년 10월 30일 ~ )는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서울 한남동에서 2남4녀 중 장녀로 출생하였고 문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1959년 데뷔하였으며 《열아홉순정》으로 처음 알려진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2천여 곡을 불렀으며 대표곡으로는 《섬마을 선생님》,《동백아가씨》등이 있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성 가수 이며 엘레지의 여왕 (Queen of Elegy)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MBC 10대 가수상을 11년 연속 수상하였고 1967년 〈문화공보부 무궁화훈장〉, 1995년 〈화관문화훈장〉, 1999년 〈보관문화훈장〉, 2009년 〈은관문화훈장〉을 수상하였다. 흔히 그녀가 노래하는 장르를 트로트로 분류하고 트로트의 여왕이라고 부르지만 정작 본인은 트로트로 분류되기보다는 전통가요라고 주장한다. 현재까지도 뛰어난 가창력과 대중을 사로잡는 무대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 한남동에서 2남4녀 중 장녀로 출생하였고 문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1958년 KBS의 "노래의 꽃다발"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나화랑의 곡을 받게 되어 데뷔하게 되었다.

《열아홉순정》으로 처음 알려진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2000여 곡을 불렀으며 대표곡으로는 《섬마을 선생님》,《동백아가씨》등이 있다. 수많은 주옥같은 노래들을 불러서 트로트의 여왕이라고 부르고 있다. 60년대부터 라디오을 통해 그녀의 노래를 들으며 그 당시 다섯살 짜리 여동생이 를 시들어지게 부르고 다닐 정도로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가수였고 대한민국 대중문화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성 가수 이며 엘레지의 여왕 (Queen of Elegy)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흔히 그녀가 노래하는 장르를 트로트로 분류하고 트로트의 여왕이라고 부르지만 본인은 자신의 노래들이 트로트보다는 전통가요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가족관계로 딸 정재은이 있다. 현재까지도 뛰어난 가창력과 대중을 사로잡는 무대로 한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最新简评(共9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