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70人收藏

138条评论

在网易云音乐打开

风格
#流行摇滚 #韩国流行
地区
Korea 韩国

艺人介绍

姓名:李承哲 Lee Seung Chul

出生日期:1966年12月5日

身高:170cm

体重:65kg

血型:A型

家庭成员:父母、一个哥哥、一个姐姐

兴趣:网球、钓鱼

酒量:烧酒叁瓶或洋酒一瓶

学历:水原大学机械学系

宗教:佛教

所属组合:复活

曾推出唱片:

1st:《李承哲一辑》

2nd:《晚霞,还有我Ballerina Girl》

3rd:《李承哲叁辑》

4th:《The Secret of color》

5th:《The Bridge Of Sonic Heaven》

6th:《6th 1999》

6.5:《Confession》

7th:《很长的一天》

8th:《20th Anniversary A walk to remember》

Live:《97 Heaven Live Hall In Sejong IV》

Live:《Part 2 Last Concert》

Live:《Joint Concert 1》

Live:《Joint Concert 2》

Live:《Serious Live93》

Live:《91 Irony Live》

Best:《李承哲 and 朴光贤 Best of the Best》

《四人四色》

《Deep Blue》

《月光下做的梦》

출생 1966년 12월 05일 / 대한민국

데뷰 (Debut) 1985년

별명 (Nickname) 황제, 망둥어

종교 불교

취미 테니스, 밤낚시

학력

-서울 불광초등학교 졸업

-서울 서대문중학교 졸업

-서울 대신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가족 부모님, 2남 1녀중 막내

신체조건 키: 172cm, 체중: 65kg

프로필

- 주량 : 소주 3병 또는 양주 1병

- 좋아하는 음식 : 생선회

- 자신있는 요리: 매운탕, 섞어찌개, 떡볶기도 일품

- 좋아하는 스포츠: 골프, 수영, 축구, 스키

- 기타 사항 : 95년 탤런트 강문영과 결혼, 이혼

1985년 그룹 '부활'의 리드보컬로 데뷔한 이승철은 '희야', '회상' 등이 히트하면서 그룹의 이름과 함께 그의 이름도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그룹 부활이 해체한 다음해인 1989년 1집 [이승철 Part 1]을 발표하면서 뛰어난 외모와 오랜 그룹활동으로 다져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10대 소녀팬들을 사로잡으며 화려하게 데뷔하여,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잠도 오지 않는 밤에' 등이 히트하였고 1집 발표와 함께 시작된 콘서트에서는그의 가창력이 유감없이 발휘되어 '라이브의 황제'라는 찬사를 받았다. 곧이어 [이승철 Part 2]를 발표, '마지막 콘서트', '소녀시대'등이 좋은 반응을 받았고 이 앨범으로 '골든디스크상'을 수상하였다. 1990년에 첫 라이브앨범을 발표한 이승철은 2집 [이승철 2]를 발표, '그대가 나에게', '노을 그리고 나',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다른 분야에도 발을 넓혀 영화 '달은... 해가 꾸는 꿈'에 나현희와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이 영화의 O.S.T.와 함께 3집을 발표하였다. '방황', '검은 고양이', '넌 또다른 나'가 연속으로 히트하면서 그의 저력을 과시하였고 이듬해에는 전국투어를 돌며 생생한 현장을 담은 [Serious Live]앨범을 전작과 마찬가지로 CD와 M/V로 발표하였다.

1994년, 4집 [The Secret of Color]를 발표, 등뉴욕에서 제작한 이 앨범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션들이 대거 참가하여국내가요 관계자들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다. 앨범 발표후면 항상 따라오는 그의 전국투어콘서트에서는 미국의 유명한 아카펠라 그룹인 뉴욕보이스와 함께한 콘서트에서는 수준 높은 연주와 노래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1995년에는 탤런트 강문영과의 결혼 후 강문영이 주연한 영화 '도둑과 시인'의 OST를 발표하고 시집 '색깔속의 비밀'을 출간하는 등 끊임없이 다양하게 활동영역을 넓혀나간다. 그리고 1년후에 발표한 5집 [The Bridge Of Sonic Heaven]에서는 '트롯댄스'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미국에서 직접 데려온 흑인백댄서와 함께 화려한 무대를 보여준 타이틀곡 '오늘도 난'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 음반판매차트는 물론, 10대위주의 지상파 가요순위프로그램 1위라는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대중가수로서는 서기 힘들다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콘서트를 가져서 그 명성을 높였다.

강문영과의 이혼을 하게 되면서 주위를 놀라게 하였고, 이혼과는 상관없이 음악활동을 이어가, 신곡과 리메이크곡을 섞은 5.5집 형식의 [Deep Blue]를 발표하였다. 이 음반에 수록된 '널 보낸 이유'는 한층 더 성숙해진 분위기와 창법, 그리고 감정을 제대로 실은 노래로, 이승철이기에 가능하다는 평을 받았고 경기도 마석의 Cafe콘서트를 시작으로 전국투어콘서트를 시작, Cafe에서 콘서트를 시도함으로써 팬들과 더욱 가까이 호흡하는 새로운 라이브의 장을 열었다. 1999년에는 6집 [1999]를 발표, 신곡과 라이브실황이 담긴 2장의 CD로 구성된 이 앨범은 TV출연을 자제하면서도 전국투어를 통해 팬들을 직접만나면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2000년 사인사색 앨범을 발표한 이승철은 영화 '비천무'의 주제가인 '말리꽃'으로 사랑을 받았고, 1980년대 TV쇼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던 이른바 '386가수모임'인 '대팔회'의 앨범에도 참여였고 2001년에는 국내 최고의 음향시설과 녹음시설을 갖춘 '퓨쳐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승철은 2001년 통상 19번째 앨범인 [Confession]을 발표, 6.5집 형식의 이 앨범은 2CD로 소울풍의 타이틀곡 `고백`과 작년 6월 돌아가신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부른 애절한 부르스풍의 `빈터`, R & B 스타일이 `니가 흘러 내려` 등의 신곡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다음해인 2002년에 잠실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에서 불우 청소년과 장애인들을 위한 콘서트를 개최한 후 부활의 스페셜 앨범 [새벽]에 참가하여 'Never Ending Story', '새벽' 등으로 방송, 콘서트 등 여러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였다. 2003년에는 그 동안의 히트곡을 모은 베스트앨범 [Forever Love]를, 데뷔 19주년을 맞은 2004년에는 7집 [The Livelong Day]를 발표하였다. 그 누구도 따라올수 없는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후배 가수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이승철이 롱런 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모든 장르의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 해낼 수 있는 능력이다. 그가 매번 발표 할때 마다 히트를 할 수 있는것은 매 작품 마다의 차별화로, 락, 발라드, 째즈에서 댄스, 힙합까지 거의 전 장르를 넘나드는 그의 노래가 새롭게 변화를 요구하는 팬들에게 노력하는 모습으로 인정받은 것이 아닌가 싶다.


热门评论


最新简评(共138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