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원 프로젝트 [뮤니콘 Vol.1] 타이틀곡 더원 ‘해바라기의 약속’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 [뮤니콘 Vol.1]이 더원이 부른 ‘해바라기의 약속’(Prod. by 조pd)을 타이틀로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뮤니콘](Municon)은 K-팝을 통해 아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 대중음악 시장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중음악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글로벌 음원 프로젝트다.
[뮤니콘 Vol.1]의 타이틀곡 더원의 ‘해바라기의 약속’은 일본 정상급 싱어송라이터 하타 모토히로가 작사, 작곡하고 부른 동명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일본의 국민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 스탠바이미]의 주제곡으로 2014년 공개된 된 이후 일본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여러 가수가 리메이크했으며 한국 가수의 정식 리메이크는 이번이 처음이다. ‘해바라기의 약속’은 더원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 세련된 스트링 사운드로 원곡과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뮤니콘 Vol.1]에는 더원의 ‘해바라기의 약속’ 뿐 아니라 버블시스터즈 전 멤버 아롬의 ‘기억의 빈자리’(Prod. by 나얼)가 수록되며 디어클라우드, 마틴스미스, 임희빈, 지승규, 이우, 비파, 주대건, 리더(READER), 엘리럽 등이 참여해 한국과 일본의 명곡들과 신곡들을 우리말과 일본어로 불러 수록했다.
가수 겸 제작자 조pd가 총괄 진행하고 현재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나얼, 디어클라우드를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정지찬, 심현보,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를 편곡한 고영환, 정훈, 헤드라인 뮤직, 아이코닉 사운드 등 국내 최정상의 프로듀서들이 참여했다.
[뮤니콘 Vol.1]는 음원 발매와 동시에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또 2019년 2월 9일 한국 마포문화센터 아트홀맥에서 앨범 출시 기념 공연을 가진다. 이어 2월 21일 일본 동경에서 콘서트를 열 예정이며, 내년 [뮤니콘 Vol.2] 앨범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