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足10人评分)

6人收藏

1条评论

共4首歌曲

在网易云音乐打开

艺人
강혜연
语种
韩语
厂牌
LOEN Entertainment
发行时间
2018年10月31日
专辑类别
EP、单曲

专辑介绍

[노랑머리 가수 ‘강혜연’ 첫 번째 미니 앨범 ‘왔다야’]

아이돌 그룹 ‘베스티’의 리더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던 ‘강혜연’이 노랑머리 트로트 가수로 완벽하게 변신하여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

이번 앨범은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에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곡가 ‘최준호’가 작사, 작곡하여 새롭게 변신하는 ‘강혜연’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편곡 또한 홍진영, 금잔디, 박현빈 등과 함께 작업하며 ‘엄지척’ 등을 편곡한 ‘신강우’ 편곡가와 태진아 등과 함께 작업하며 ‘사람팔자’ 등을 편곡한 ‘이승수’가 맡아 곡을 한층 완성도 있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노랑 머리를 하고 구성진 목소리로 트로트를 부르는 ‘강혜연’은 음악 장르적 변화를 통해 전국민의 마음을 사로잡는 트로트계의 아이돌을 꿈꾸며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다.

[곡 소개]

- 01 왔다야 (타이틀 곡)

사랑에 빠진 여자의 모습을 표현한 곡으로 트로트 특유의 구성지면서도 흥겨운 분위기의 멜로디에 그 누가 뭐라고 한다고 해도 그 사람이 최고로 보인다며 ‘왔다야’라고 말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또한 누구나 한 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노랫말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에 발랄한 ‘강혜연’의 매력이 더해져 10대부터 4~50대까지 폭넓은 팬 층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곡이다.

- 02 남자는 바보야

여자의 마음을 모르는 남자는 바보라며 자존심 때문에 표현하지 않아도 더 다가와 달라고 말하는 내용을 강혜연의 섹시하면서도 발랄한 목소리로 잘 표현한 곳이다. 흥겨우면서도 섹시한 분위기가 특징으로 귓가에 맴도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最新简评(共1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