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雷鬼音乐的自尊心,国家代表雷鬼音乐家Skull的第一张EP专辑《Korean Reggae》
한국 레게의 자존심, 국가대표 레게 뮤지션 스컬의 첫번째 솔로 EP 앨범
'한국 레게 (Korean Reggae)'
한국 레게의 자존심, 빌보드 아티스트 스컬이 20011년 6월, 한국의 레게팬들을 흥분시킬 또 하나의 MASTERPIECE 솔로 EP 앨범 '한국 레게 (Korean Reggae)'를 발표하며 우리 곁을 찾아온다.
이번 앨범은 스토니스컹크, YG언더그라운드를 거쳐 홀로 미국으로 진출, 한국인으로서는 유례없이 2007년 여름 빌보드 R&B/힙합 싱글 세일즈 차트 3위, 핫 싱글즈 세일즈 차트 16위, 핫 송즈 차트 84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월드 레게 뮤지션 스컬이 군 제대 후 2년, 마지막으로 발표했던 앨범인
스토니스컹크 정규4집이후 4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긴 시간 동안의 그가 감당해야 했을 수 많은 음악적 고민의 흔적들이 이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스컬 특유의 목소리와 레게 공력으로 담겨져그를 기다려온 팬들에겐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스컬과 한국힙합의 명가 브랜뉴스타덤의 수석 프로듀서 MasterKey가 공동 프로듀서를 맡아 스컬만의 레게 사운드를 완성도 있게 정립한 이번 앨범에는 MasterKey, Assbrass, 리얼드리머, 쿤타, 시온, J-Path, 등 한국 최고의 실력파 뮤지션들은 물론 전 세계 레게팬들이 주목하는 뮤지션 답게 자메이카 레게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Bob Marley의 아들이자 세계적인 팝가수 로린 힐의 남편이기도 한 Rohan Marley와 자메이카의 전설적인 레게가수 Spragga Benz, 등 세계적인 레게뮤지션들이 스컬의 음악을 듣고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를 해, 한국에선 비교 불가능한 그의 우월한 음악적 스펙과 내공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한국을 포함 미국과 자메이카에서도 공격적인 앨범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어 이번 스컬의 EP '한국 레게 (Korean Reggae)'는 한국을 넘어 미국, 자메이카에까지 울려퍼질 예정이다.
- 수록곡 설명 -
01. 한국 레게 (Korean Reggae) with Rohan Marley
레게의 아버지 Bob Marley의 아들이자 MARLEY FAMILY 전체의 사업을 책임지고 있고 세계적인 가수 로린 힐의 남편이기도 한 Rohan Marley가 스컬을 위해 선뜻 참여한 이 트랙은 MARLEY라는 이름만으로도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 레게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지구 반대편 아직은 레게음악이 생소한 아시아의 작은 나라에서 레게음악에 모든걸 바친 스컬이 결국 자기의 평생 음악적 우상인 MARLEY FAMILY와의 만남을 갖은 것은 꿈을 향해간다면 결국 그곳에 도달할수 있을 것이라는 스컬의 가사처럼 우리에게 또 한 번의 희망과 감동을 전해준다.
02. Don't walk away with Spragga Benz
스컬와 브랜뉴스타덤의 수석프로듀서 MasterKey의 공동작업이 절정을 이루고 있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 트랙이다. 자메이카 레게의 살아있는 전설 Spragga Benz와의 완벽한 듀엣은 스컬이 자메이카와 미국의 레게씬에서 왜 인정받고 있는 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Spragga Benz는 바쁜 미국 투어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곡의 매력에 빠져 그의 모든 일들을 잠시 뒤로 미룬 채 작업에 참여하였고 미국과 자메이카에서도 공격적인 프로모션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이미 국내외 관계자들사이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곡이다. 3년여의 시간동안 작업해온 수많은 곡들 중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스컬의 첫 번째 타이틀로 전혀 손색이 없을 것이다.
03. We need your love
가스펠느낌의 코러스와 룻츠 레게가 절묘하게 어울어진 곡으로 스컬의 실제 가족인 아버지, 어머니, 형 등이 코러스에 참여하여 더욱 그 의미가 깊은 곡이다. 스컬 자신의 가족에 관한 이야기이자 나아가 전 세계를 가족으로 생각하며 사랑의 메세지를 전하는 레게정신이 가사에 잘 드러나는 곡으로써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왠지 모르는 찡한 느낌이 드는 매력적인 곡이다. 스컬이 평소 가족같이 생각하는 매력적인 보컬리스트 쿤타와 시온도 코러스에 동참해 곡을 빛내주었고 우간다 출신의 fusion reggae artist Joshua Roy도 목소리를 보태 스컬의 one love 메시지에 더욱 힘을 더해주고 있다.
04. 뻔한 사랑 노래
팝적인 느낌과 신나는 댄스홀 리듬이 잘 어울어진 곡으로써 천재프로듀서 Assbrass와 스컬의 만남은
‘뻔한 사랑노래’를 뻔하지 않게 만드는 신기한 마술을 보여준다. 시원한 바닷 바람이 불어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올여름 NO.1 love song!
05. One Day
국내 NO.1 DRUM&BASS DUB STEP DJ PRODUCER인 J-Path의 참여가 돋보이는 곡으로 국내에서는 들어보기 힘들었던 JAMAICA DUB의 느낌을 처음으로 보여주고 있다. 스컬이 뮤지션으로써 앞으로 가져갈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 볼 수 있는 곡 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