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分(30人评分)

436人收藏

39条评论

共12首歌曲

在网易云音乐打开

艺人
Raspberry Field
语种
韩语
厂牌
KingPin Entertainment
发行时间
2013年01月18日
专辑类别
录音室专辑

专辑介绍

Raspberry Field 1집 [Sweet & Bitter]

달콤:쌉사름한, 그리고 몽환적인..그녀의 사랑이야기.

라즈베리필드가 데뷔 2년 6개월여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 [Sweet & Bitter] 로 돌아왔다.

‘토요일 오후에’, ‘본적 있나요’, ‘있잖아’ 3장의 싱글 앨범까지 혼성 2인조 밴드로 활동 했던 라즈베리필드는 프로듀서 겸 기타리스트 ‘장준선’의 탈퇴로 새로운 멤버 영입 없이 ‘Soy’ 혼자 원맨 밴드 형태로 활동하며, 그녀만의 새로운 음악적 색깔과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 주고자 한다.

이제는 온전히 혼자만의 앨범을 만들어 내야만 하는 부담감은 떨쳐버리고, 수록 곡 대부분을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모두 맡아, 한층 성장 된 그녀만의 음악을 만들어냈다.

지난 1년여 동안 긴 시간 작업을 해 온 만큼 그녀 특유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가사, 세련되고 몽환적인 멜로디, 달콤한 음색이 보너스트랙을 포함한 12곡 모두에 묻어나 있으며, 조규찬, 해이, 강화성, 양시온, 장준선, 이이언(MOT), MILO를 비롯 일본 최고의 펑크록밴드 '엘르가든(ELLEGARDEN)'의 보컬 Hosomi Takeshi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그녀의 형부이자 싱어송라이터 조규찬이 코프로듀서(CoProducer)로 참여, 눈길을 끌고 있는데, 그는 이번 앨범에서 전반적인 보컬 디렉팅, 코러스, 편곡은 물론 타이틀 곡 ‘처음 만난 자유’를 선물하며 처제 ‘Soy’의 첫 정규 앨범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뮤직비디오는 최근 나얼의 ‘바람기억’, 손담비의 ‘눈물이 주르륵’등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영상미를 뽐낸 송원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시나리오 및 연기 또한 ‘Soy’가 직접 참여, 과거 그녀가 사랑했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추억의 장소를 담아냈다. 현재 남자친구 역할로 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송재림’이 함께 해 마지막 한 컷으로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다.

매번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 받은 음반 자켓은, 이번에도 역시 포토그래퍼 ‘김민주초원’이 참여, Soy가 항상 이야기하는 girls, dream on 이라는 메세지를 던져주며 아무리 삭막한 공간, 각박한 현실일지라도 스스로의 동심의 세계를 만들 수 있다는 느낌을 표현해냈다.

이번 앨범은 자켓 디자인부터 프로듀서, 뮤직비디오 연출까지 모든 것을 스스로 만들며 ‘Soy’의 아티스트적인 역량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앨범 수록곡 소개

1. Sweet & Bitter (작사 소이 작곡 조규찬 편곡 조규찬)

목소리로만 이루어진 인트로 곡으로 본 앨범의 색깔이 극명하게 드러나있다.

2. 처음 만난 자유 (작사 조규찬 작곡 조규찬 편곡 조규찬)

이번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인 ‘처음 만난 자유’는 형부이자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 조규찬이 소이에게 처음으로 선물한 특별한 곡이다.

3. Can You (duet with Hosomi Takeshi)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양시온)

본 앨범에 앞서 선공개 된 곡으로,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연인들을 위한 노래. 그녀의 절친 ‘Ellegarden’과 ‘The Hiatus’의 보컬 Hosomi Takeshi가 피쳐링을 해주었다.

4. Lullaby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조규찬, 강화성)

현실에 쩔쩔 메일지언정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말자,는 그녀의 생각을 고스란히 담았다.

5. My J boy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양시온)

그녀가 가장 아끼는 곡 중 하나로, 그녀의 경험이 가장 실제적으로 녹아 있는 노래이다.

6. 있잖아, (‘Without Him’ Version) (작사 소이, 장준선, 송영민, 유연욱 작곡 소이, 장준선, 송영민, 유연욱 편곡 소이, 장준선, 송영민, 유연욱)

2010년 스윗소로우의 김영우와 함께한 버전으로 발매되었던 곡으로 이번 앨범에는 그녀의 목소리로만 채워 새롭게 수록 하였다.

7. 토요일 오후에 (Mars Version) (작사 소이 작곡 장준선 편곡 장준선)

라즈베리필드 곡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강화성의 피아노가 더해져 색다른 사랑스러움이 더해진 Mars Version으로 새롭게 수록 하였다.

8. 149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조규찬, 강화성)

지금은 없어진 149번 버스에서 만들어져 제목이 149이다.

9. She Was Right (Liverpool Version)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Milo)

원곡보다 좀더 공간감을 살린 새로운 편곡으로 수록하였다.

10. Away From You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양시온)

이번 앨범 수록 곡 중 달콤쌉싸름함의 가장 쌉싸름함을 대표하는 곡이다.

11. Beautiful Collision (작사 소이 작곡 소이 편곡 이이언)

그녀가 꼭 같이 작업하고 싶었던 뮤지션 이이언(MOT)과의 콜라보가 돋보이는 곡이다.


最新简评(共39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