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미를 장식할 '아이디(Eyedi)'의 신스팝 [Caffeine] & more
독보적인 레트로 알앤비 장르를 구축하며, 케이팝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던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이디(Eyedi)’의 올드스쿨 뮤직 행보는 이제 신스팝으로 이어간다.
#retro #synthpop #davidbowie
그동안 신시사이저를 기반으로 발표했었던 본인의 그 어떤 곡들보다도 좀 더 오리지널리티에 가까운 신스팝을 담아내기 위해 이번 신곡 프로듀싱에 더욱 공을 들였으며, 특히 스타일링과 색감 등 완벽한 레트로 비주얼 연출과 관련하여 글램 록의 선구자인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를 통해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eyedi #eletronic #oddicon
눈에 띄는 점은 '아이디'가 데뷔 후 첫 리믹스 곡을 선보인다는 것과 일렉트로닉 장르로의 스펙트럼 확장이라는 것인데 먼저 "Caffeine (Odd Icon Remix)"의 프로듀서 '오드 아이콘(Odd Icon)'은 글로벌 일렉트로닉 차트 beatport에서 데뷔 EP [We Flyin']을 발표하며, Indie Dance/Nu Disco 차트 한 달간 1위, 전체 앨범 차트 14위 랭크 등의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월드클래스 DJ 겸 프로듀서이다.
'아이디'의 신스팝과 '오드 아이콘'의 일렉트로닉 콜라보레이션은 레트로 알앤비를 추구하던 '아이디'가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인 세계관의 변화로도 큰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drivingmusic #luvhighway #caffeine
또한 신곡 "Caffeine"은 2018년 5월, '드라이빙 뮤직'이라는 2부작의 테마로 기획된 첫 번째 싱글 "Luv Highway"에 이어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곡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