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목소리, 아는 사람은 다 아는 R&B Boy “리코(Rico)”
두 번째 정규앨범의 첫 파트 [White Light]!
첫 정규앨범 [The Slow Tape]을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앨범부문 및 노래부문에 모두 노미네이트 시키며 그 역량을 인정받았던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리코(Rico)'가, 두 번째 정규앨범 [White Light Panorama]의 첫 파트 [White Light]을 발표한다.
첫 앨범이 리코의 뿌리를 보여줬다면, 두 번째 앨범은 그 줄기가 얼마나 넓게 뻗어나갈 수 있는지를 보여줄 것이다. 데뷔앨범에 비해 보다 폭넓은 스펙트럼의 음악을 잔뜩 준비해놓은 그는, 첫 파트 [White Light]에서 로우파이한 바이브를 선보인다. 슬로우잼을 기반으로 쌓아온 그의 음악적 역량이 예의 2000년대 메인스트림 알앤비 사운드를 벗어나 다른 시대와 만날 때 일어나는 독특한 케미스트리가 듣는 재미를 배가시켜 줄 것이다.
같은 데이즈얼라이브 소속의 래퍼 '던말릭(Don Malik)'이 총괄 프로듀서로 활약한 이번 앨범에서는 '마일드비츠(Mild Beats)', '언싱커블(Unsinkable)', '수민(Sumin)', '리빈포레스트(Livin’Forest)' 등 프로듀서들이 힙합과 알앤비를 넘나들며 펼쳐낸 그루브 위에, 다양한 색채로 진화한 리코의 보컬이 때로는 매혹적으로 (“Paradise”), 때로는 조심스럽게 (“Sign”), 때로는 자신있게 (“Like This”) 빛을 낸다. 특히 타이틀곡인 “Come My Way”는 댄서블한 기타 리프와 묵직한 리듬, 거친 사운드의 애들립이 어우러져 의외의 청량함을 발산하는 곡으로, 아직 남아있는 여름의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보내줄 러브송이다.
여운을 남기는 마지막 트랙 “Interlude”가 예고하는 리코의 두 번째 정규앨범 파트 2는 9월 중 공개될 예정이며, 이때 함께 발매될 특별판 CD에는 파트 1, 2 전체를 아우르는 완결판 트랙리스트와 리믹스 트랙들이 다수 수록된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 DAZE ALIVE
Album producer / DON MALIK
Album co-producer / RICO
Management / DAZE ALIVE
Recorded by EachONE at Hottest Ever Studio
Mixed and Mastered by 나잠 수 by 쑥고개 III 스튜디오
Artwork by Row Digga
Photo by Monsieur Ato
[Come My Way M/V]
Directed by Arkhe Lee
Hair & make-up by 유은주
[Paradise M/V]
Directed by Madscene
Hair & make-up by 강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