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分(11人评分)

34人收藏

8条评论

共2首歌曲

在网易云音乐打开

艺人
Car The Garden
语种
韩语
厂牌
LOEN Entertainment
发行时间
2017年03月10日
专辑类别
EP、单曲

专辑介绍

Car The Garden在2017年3月发行了单曲专辑《Together》。

한국은 음악도 대량생산하는 나라다. 일정한 공식에 부합하는 규격화된 음악들이 음원차트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히트곡은 꼭 맞춤형 음악에서만 나오지 않는다. 본인들의 스타일을 고수해도 얼마든지 대중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자이언티, 혁오, 딘과 같은 음악이 그러하다. 그들이 처음 데뷔했을 때 음원차트에서도 선전할 거라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세상은 서서히 변해가고 있다. 그 변화의 물결에 한 명의 이름을 조심스레 추가해보자. 카더가든.

카더가든은 가요계 떠오르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중 하나다. 여기서 ‘떠오른다’는 표현은 음악적인 면과 대중적인 면 두 가지에 모두 해당하는 것이다. 그는 최근 유행하는 R&B 소울 계열의 음악을 하면서 자이언티, 크러쉬, 딘의 뒤를 이을 신예로 꼽히기도 한다. 하지만 흑인음악 외에 록까지 소화하면서 그들과 차별화된 음악을 들려준다. 장르를 복잡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 거 같다. 그냥 머리를 비우고 들으면 기분 좋아지는 음악이다.

본명 차정원. 본래 ‘메이슨 더 소울’이란 이름을 쓰다가 친구인 오혁의 제안으로 본명인 차정원을 영어(Car, the garden)로 바꾼 이름 카더가든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데뷔앨범 [Jackasoul]을 발표한 이후 빈지노, 팔로알토, 씨잼 등 래퍼들의 음악에 피처링하면서 이름을 알려나갔다. 최근에는 싱글을 계속해서 발표하면서 평단과 대중에게 고루 호평을 받고 있다. 음원차트에도 이름을 간간히 올린다.

이번에 새로 발표하는 두 곡은 ‘Together’와 ‘Sarah’다. 두 곡 다 사랑에 대한 발라드로 카더가든 특유의 편안하면서도 섹시한 무드를 지니고 있다. 카더가든은 이 두 곡에 대해 “일반 대중과 친해지고 싶어서 손을 내미는 곡”이라고 말했다. 그만큼 대중성을 고려했다는 말일 것이다. 하지만 필자가 듣기에는 그다지 대중성과 타협한 곡으로 들리지 않다. 카더가든 본인의 심지가 단단히 박혀있는 곡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럼에도 이 두 곡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길 기대해본다. 그럴 가치가 충분한 음악이다.

음악콘텐츠제작자 권석정

- 카더가든의 일곡일담 -

1. Sarah

‘Sarah‘라는 가상의 여자에게 써 내려 가는 편지 같은 곡입니다. 그리워하지만 잘 지내길 바라고,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아주 가끔 씩은 내 생각을 해줬으면 한다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습니다.

Composed by 카더가든, U-Turn

Lyrics by 카더가든

Arranged by 카더가든, U-Turn

Guitar U-Turn

Bass 유현욱

Drum Programming 카더가든

Piano 김소담

Recorded by U-Turn in U-Turn's LAB

Mixed by U-Turn

Mastered by U-Turn

2. Together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사랑했던 사람의 부재에 관한 노래입니다.

지금도 함께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마음으로 적어 내려간 글입니다.

Composed by 카더가든, U-Turn

Lyrics by 카더가든

Arranged by 카더가든, U-Turn

Guitar 진실 Of Life And Time

Bass 유현욱

Drum Programming 카더가든

Piano 김소담

Recorded by 김갑수 in U-Turn's LAB

Mixed by U-Turn

Mastered by U-Turn

Artwork Design DHL


最新简评(共8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