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宋智恩 与大师兄Sleepy再度联手《Cool Night》
TS 엔터테인먼트. 2015년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프로젝트 오픈!
TS 엔터테인먼트가 2015년 여름을 맞아 더위를 시켜줄 시원한 프로젝트 음악을 선사한다. MBC ‘일밤-진짜 사나이’를 통해 ‘상남자’로 자리매김한 슬리피와 ‘예쁜 나이 25살’로 물오른 실력과 미모를 입증했던 시크릿의 메인 보컬 송지은이 의기투합한 ‘쿨밤’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진짜 사나이’ 슬리피와 ‘예쁜 나이’ 송지은이 선보이는 8년 만의 ‘환상 케미’
MBC 예능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에서 ‘가녀린’ 몸매에도 불구하고 ‘깡다구’ 있는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슬리피는 사실상 언더 그라운드에서 시작해 힙합 크루 ‘지기 펠라즈’를 거쳐 지금의 명품 힙합 듀오 ‘언터쳐블’로, 오랜 내공을 다져 온 랩퍼이다. 그 동안 ‘It’s OK’, ‘가슴에 살아’, ‘난리 브루스’, ‘배인’, 그리고 최근 ‘크레파스’에 이르기까지 언터쳐블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여왔던 슬리피가 새로운 변신에 있어서 선택한 파트너는 다름 아닌 시크릿의 메인 보컬 송지은. ‘미친거니’, ‘희망고문’, ‘예쁜 나이 25살’ 등으로 지속적인 솔로 활동도 병행해 가며 고운 음색을 뽐내왔던 송지은은 최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도 그 특유의 매력을 발휘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엔도르핀이 도는 듯한 슬리피의 랩과 달콤하게 어우러지는 송지은의 콜라보레이션은 사실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08년 발표한 언터쳐블의 ‘다줄께’에 시크릿으로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던 송지은이 피쳐링으로 참여했던 것. 당시 ‘다줄께’는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언터쳐블에게도, 송지은에게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비춰주었다.
약 8년 여 만에 재결합한 훈남 랩퍼와 청아한 음색의 보컬리스트, 두 사람의 만남으로 탄생한 ‘쿨밤’이 어떤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여름밤, 달달한 로맨스를 꿈꾸게 하는 가사의 비밀.
‘쿨밤’의 가사는 노래의 주인공인 슬리피와 송지은, TS 뮤직 소속의 프로듀싱팀 스타트랙이 함께 작업한 결과물이다. 그래서 곡을 음미하며 들을수록 일상적인 단어들로 진정성을 실어내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받아온 슬리피의 가사와 섬세하면서도 수줍음이 가득 배인 송지은의 감성이 더 없이 잘 어우러져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전화를 통해 들려올 듯한 데이트 신청, 아무렇지 않은 척 무던하게 말해보지만 어쩐지 느껴지는 가슴 설레는 느낌에선 그녀가 그의 ‘유일한 안식처’임을 숨길 수 없다. 가사를 통해 그림처럼 그려지는 커플의 사랑스러운 순간들- 손깍지를 끼고 한강을 걷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이어폰을 나눠 끼고 함께 노래를 듣는 것 만으로도,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함께 먹는 것만으로도 마냥 세상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이들의 감정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 해봄직해 더욱 기분 좋은 미소를 부른다.
슬리피 & 송지은 – 뮤직비디오 속 이들의 재발견!
메이킹 스타일의 이번 뮤직비디오는 ‘쿨밤’이 탄생한 녹음실과 곡 속에 등장하는 ‘한강 공원’을 배경으로 촬영이 이루어졌다. 노래 속의 실제 주인공이 된 듯 친구 같고 연인 같은 슬리피와 송지은의 자연스러운 모습들이 담겨있다는 점이 이번 뮤직비디오의 포인트. 다정하게 헤드폰을 씌워주는 슬리피의 모습이나 카메라와 시선을 마주하며 살며시 미소 짓는 송지은의 모습, 서로 박자를 맞추고 리듬을 함께 타는 두 사람의 모습은 이상적인 연인, 혹은 그런 데이트를 연상케 하며 저절로 연애세포를 자극한다.
슬리피와 송지은은 ‘쿨밤’이라는 가사에 맞춰 ‘꿀밤 게임’을 하고 즉석에서 셀프 꿀밤을 때리는 듯한 귀여운 안무를 만들어 선보이는 등 영상 사이사이에 포함된 재치 있고 유쾌한 요소들을 직접 연출하며 뮤직비디오에 보는 맛을 더하기도 했다.
곡 설명
1. 쿨밤
Composed by 스타트랙 / Written by 스타트랙, SLEEPY, 송지은 / Arranged by 스타트랙
TS가 2015년 여름을 맞이해 선보이는 프로젝트 앨범 ‘쿨밤’은 일렉 피아노와 신스 베이스의 반복적인 리프와 힙합비트가 어우러진 곡으로 그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스타트랙’의 곡이다. 가사에는 슬리피와 송지은이 힘을 보탰으며, 훅 가사의 ‘쿨밤’이 매우 중독적인 곡이다. 이 곡은 ‘쿨밤’이라는 제목에서부터 주문을 걸듯, 그저 듣는 것만으로도 무더운 여름 리스너들의 귀를 시원하게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