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人气组合酷龙二人组Clon推出精选大碟,在三合一套装的《The best of Clon 2002》,共收录不少首本名曲,包括︰「Kkoong Ttari Shabara」、「Bing Bing Bing」、「I」等;而CD1的「Kick a Ball」更是由Eum Jum Wha主唱。
在bonus CD内,大家可欣赏共24首极具爵士乐哀歌及欧陆味道极重的作品,包保令你一听便喘不过气来! 另外,不要错过CD1内的「Friend」,这民谣是成员具俊晔为残障的姜元所写,来歌颂他们廿载的友情
클론 BEST 앨범
세계인의 축제 '2002 한일 월드컵’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면서 많은 이들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있다. 바로 '월드컵 송' 이다. 온 국민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그 노래를 불렀던 클론이었기에 강원래씨의 사고로 인한 활동 중단은 온 국민의 아쉬움이었다.
클론이 활동을 중단한지 18개월이 지난 지금, 클론의 두 멤버가 함께 무대에서 노래를 할 수는 없지만, 오는 5월 22일 출시되는 ‘클론 BEST’앨범으로 클론을 다시 느낄 수 있게 됐다.
강원래씨의 힘겨운 재활를 위해 그의 곁에서 헌신적으로 돕고 있는 아내 김송씨, 그의 가족, 나머지 반쪽 구준엽씨 그리고 그를 위해 기도하는 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되고자 기획된 이번 BEST앨범은 총 3장으로 구성되었다. 1996년부터 2000년까지 강원래 구준엽이 왕성하게 활동하던 시절, 1집부터 4집까지 담긴 대표적인 히트곡 '꿍따리 샤바라' '영화처럼' ' 난' '도시탈출' '빙빙빙' 'Crazy for movie' '돌아와' '사랑과 영혼' '초련' '신세계' '거짓말' '미안해' 등 모두 24곡을 2장의 CD에 담았고, 보너스로 24곡을 논스톱 펑키믹스와 유로믹스로 구성된 리믹스 앨범 1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BEST앨범에는 사고 이전 강원래 구준엽이 콘써트에서 함께했던 “랄랄라”라는 곡을 삽입하여 2권의 클론의 모습을 담은 사진집과 함께 강원래씨에 대한 그리움을 달랠수 있게 되었다.
더욱이 앨범의 표지 및 로고등은 구준엽씨가 직접 디자인하여 이 앨범에 대한 클론의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첫 번째의 앨범에는 3개의 신곡이 수록 되어있다.
- 친 구 -
항상 옆에서 힘이 되어주겠다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부르는 희망찬 신곡 '친구'는 구준엽씨가 친구 강원래씨에게 바치는 곡으로 그들의 20년 지기 우정을 작곡가 김 우진씨가 애뜻하게 발라드로 표현했다. 멤버 강원래의 사고로 클론의 활동은 위기를 맞고, 이로 인해 두 멤버의 힘들었던 시간과 추억들을 노래한 이 곡은 KBS에서 방영되었던 ‘쇼 여러분의 토요일’의 ‘병상일기’라는 코너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었다.
-랄랄라 -
클론 4집 발표 이후 전국 투어 콘써트에서 팬들과 함께 불러 팬들의 목소리와 함께 5집에 삽입하겠다고 클론이 약속했던 댄스 곡으로 엄정화씨가 녹음에 참여했다. 외국 민요의 멜로디에 공연당시 팬들과 scating하여 모두 함께 신나게 불렀던 곡에 가사를 입혀 사고 직전 녹음했었다.
- 발로차 -
발로차는 구준엽과 엄정화가 함께 부른 신나는 댄스풍의 노래로 MBC에서 월드컵 공식 응원가로 채택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