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黄金彩虹》(朝鲜语:황금 무지개)为韩国MBC自2013年11月2日起播出的周末特别企划剧,由《魂》、《我的公主》、《I do I do》姜大善导演与《May Queen》的孙英睦作家合作打造。讲述兄妹情比亲兄妹还要深,还要浓的七名孤儿们征服重重难关终获成功的故事。
中文名:黄金彩虹
外文名:황금 무지개
集数:40
出品公司:MBC
制片地区:韩国
上映时间:2013年11月2日-2014年
主创人员
导演:姜大善 李才振
编剧:孙英睦 车怡英
主演:金宥真,丁一宇,李载允,车艺莲,
发行公司:May Queen Pictures
首播时间:2013年11月2日
每集长度:约60分钟
배다해 [황금무지개 OST Part 2]
‘남격’ 배다해가 드라마 ‘황금무지개’의 OST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정통 성악을 전공한 후 뮤지컬 배우로 변신한 배다해가 이번에는 드라마 OST로 또 한 번의 변화를 선보인다.
배다해는 MBC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황금무지개의 두번째 곡인 ‘꿈을 꿔’로 울랄라세션의 ‘달이 웁니다’의 바통을 이어받는다.
극중 불우하고 힘겨운 어린 시절을 보냈던 백원(유이 분)이 성장한 후 경찰이 되어 씩씩하고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모습과 어울리는 ‘꿈을 꿔’는 배다해의 탄력있고 청량한 보컬과 리듬감 넘치는 곡 진행으로 눈길을 끈다.
백원의 테마곡으로 쓰일 이 곡은 ‘난 꿈을 꿔’라는 가사가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으로, 세상이 뭐라 해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모습을 신선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TV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 명곡 ‘넬라판타지아’를 통해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였던 배다해였던 만큼 OST 곡 속에서도 그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