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足10人评分)

1人收藏

共12首歌曲

在网易云音乐打开

艺人
제청
语种
韩语
厂牌
한국음반산업협회
发行时间
2012年08月08日
专辑类别
EP、单曲

专辑介绍

대한민국 성인가요계의 신성 '제청'이 데뷔앨범 ‘내 스타일이야’,‘살다보니’를 들고 혜성처럼 나타났다.

제청은 대학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유명보컬트레이너로 이름을 얻고 있다. 풍부한 성량과 다양한 표현력을 가진 보이스를 가진 제청은 원래 발라드가수였으나 최근 차세대 작곡가로 주목받고 있는 작곡가 겸 뉴에이지피아니스트 지수현의 눈에 띄어 성인가요 가수로 전향을 하였다.

타이틀곡 ‘내 스타일 이야’ 와 ‘살다 보니’ 및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지 수 현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스 하였다. 내 ‘스타일이야’는 첫눈에 반한 연인에 대한 마음을 신세대적인 가사로 표현하였고 요즘 젊은이들의 사용하는 은어인 ‘내 스탈이야’란 후렴구가 귀에 착착 달라붙는다. ‘살다보니’는 인생의 희로애락을 웃으면서 살아야 결국엔 후회하지 않는다는 교훈을 긍정적인 가사내용으로 표현하였다.

이번 음반은 국내 최정상급의 세션맨들과 레코딩 및 마스터링 아티스트들이 총동원되었고 특히 제청의 안무를 맡은 서울예대(스타펙토리) 박재인 교수는 탤런트 이 나 영, 채 정 안,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 엄정화, 클론 등 한국최고의 가수들의 안무를 담당하였고 최근 화제를 모은 영화 댄싱 퀸의 안무를 담당하기도 했다. 특히 타이틀곡인 '내 스타일이야' 는 음반 발매 전에 국회의원 로고송으로 쓰여 당선을 시킨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제청이 가수를 하게 된 결정적 동기는 젊은 시절 가수가 꿈이었던 어머니가 이루지 못한 가수의 한을 대신 풀어 어머니에 대한 효심과 얼마 전에 지병으로 돌아가신 아버님의 영전에 생전에 보여드리지 못한 효도를 지금에라도 하고픈 애절하고 간절한 심정을 담아서 절치부심하여 이 번 앨범을 준비하였다.

앞으로 한국 성인가요계를 이끌어나갈 대형가수로의 모든 조건을 갖춘 제청 이 번 제청의 데뷔앨범 ‘내 스타일이야’, ‘살다보니’가 많은 사람들에게 삶에 대한 해학과 즐거움, 그리고 용기와 희망을 주리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