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年初女歌手出发的信号弹
NS Yoon-G 《Neo Spirit》
2012년 첫 여성 솔로가수 출발 신호탄
여성디바 NS윤지 파격변신 선언!
여성 솔로 디바 NS Yoon-G가 파격변신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수많은 걸그룹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발하며 급이 다른 여성 솔로가수로 점점 자리매김해가고 있는 NS Yoon-G는 새 미니앨범 [NEO SPIRIT]을 통해 2012년 첫 여성 솔로주자로 신호탄을 쏘아 올릴예정이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카멜레온 같은 매력으로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였던 NS Yoon-G는 이번 앨범으로 음악부터 스타일, 퍼포먼스까지 어느 하나 빼놓지 않고 파격 변신을 선언해 기대를 한몸에 받고있다.
‘썸머걸’에서 ‘마녀’로 변신한 이유!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마녀가 된 이유’는 보스턴 버클리 음대 출신의 chance와 Bruno mars의 베이스와 엔지니어링을 담당했던 작업파트너 이치로를 주축으로 만들어진 신예 프로듀서팀인 ‘이단옆차기’의 곡으로, 트랜디함을 넘어선 한발 진보한 그들의 음악은 여느 작곡가와는 다른 사운드로 기존의 획일화 되어가고 있는 k-pop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곡이다.
특히, 순수한 한 소녀가 사랑으로 인해 상처받음을 마치 한편의 영화처럼 풀어낸 이 곡은 전자 바이올린의 강렬한 테마와 리듬의 계속적인 변화 속에 힙합에서 락으로, 락에서 또 팝으로 변환되며 한 곡안에서 여러 장르를 느낄 수 있는 큰 스케일을 자랑하며 듣는 순간 귓가를 사로잡으며, NS Yoon-G의 변신을 단번에 보여줄 것이다.
또한 지난해 겨울 앨범 발매전 선공개된 ‘니가 뭘 알아’는 랩퍼 버벌진트의 피처링과 함께 숨겨왔던 그녀만의 감성적인 보이스와 가창력으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재발견”이라는 극찬을 얻으며, 공개와 함께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NS Yoon-G의 변신의 서막을 울렸다.
그밖에 헤어진 사랑의 아픔을 샤워에 은유적으로 빗댄 랩 가삿말이 매력적인 곡 ‘샤워’는 ‘이단옆차기’의 피처링이 빛나는 빠른 템포의 일렉트로닉 곡으로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 곡 이후로 기대되는 곡이라 할 수 있다.
국내 가요계의 오랜 여성솔로 가수의 부재를 깨끗이 씻어줄 만큼 NS Yoon-G의 또 다른 잠재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스페셜한 음반이 될 것이다. 또한 어느 곡 하나 그냥 지나갈 수 없는 다양한 곡들로 가득찬 이번 앨범은 ‘이단옆차기’, 버벌진트 등 국내 가장 핫한 뮤지션과의 의기투합으로 음악팬들의 눈과 귀 모두를 만족시켜줄 것이다.
[곡 설명]
"마녀가 된 이유'
순수한 한 소녀가 사랑으로 인해 상처받음을 마치 한편의 영화처럼 풀어낸 음악으로서 힙합에서 락으로 락에서 또 팝으로 한곡안에서 여러장르를 느낄 수 있는 스케일이 큰 곡으로서 트랜디함을 넘어선 한발 진보한 음악이라고 할 수있다. 전자 바이올린의 강렬한 테마와 리듬의 계속적인 변화가 음악에 즐거움을 더한다. 보스톤 버클리 음대 출신의 chance와 Bruno mars의 베이스와 엔지니어링을 담당했던 작업파트너 이치로를 주축으로 만들어진 신예 프로듀서팀인 이단옆차기는 여느 작곡가와는 다른 사운드로 기존의 획일화 되어가고 있는 k-pop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를 것이다.
"니가 뭘 알아" FEAT.버벌진트
요즘 가장 HOT한 랩퍼 버벌 진트의 솔직하고 현실적인 가사말과 특색있는 그만의 플로우와 NS 윤지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재발견이 이 곡의 포인트라할 수있다. 팝적인 그루브안에서 한국적인 감성과 애절함이 묻어나는 미디움 템포의 R&B이다.
"샤워" FEAT.이단옆차기
빠른 템포의 일렉트로닉이라는 커다란 그림안에 스트링과 피아노의 애절함이 묻어나는 이곡은 헤어진 사랑의 아픔을 씻어버린다는 샤워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함으로서 다소 직접적인 랩 가삿말이 대비되며 극한의 아픔을 같이 느낄수 있는 노래이다 프로듀서 팀 이단 옆차기의 피쳐링 또한 기대되는 곡이라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