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오키의 아홉 번째 정규앨범 스피릿선발대
스피릿선발대는 우리가 살아가며 매일 느끼고 이겨내는 많은 것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김오키 - 스피릿선발대
제작: 봉식통신판매
프로듀서: 김오키
레코딩 엔지니어: 이성록
믹싱 엔지니어: 이성록, 돈만스키
마스터링: 곽경수
레코딩 스튜디오: 청홍스튜디오
사진: 김현철
디자인: 서경수, 김수비
색소폰, 베이스클라리넷, 아이패드: 김오키
뮤트 피아노: 진수영
더블 베이스: 정수민
포에트리슬램: 마광현
트럼펫: 브라이언신 (track04)
기타: 조명근 (track06)
특별감사: 성자조야표도르미하일로비치개돈만스키, 백현진, 우원재, 진수영, 마광현, 정수민, 마영신, 에녹, 박세영, 고우, 제이, 류현승, 레게키친, 채널1969, 안홍인, 히피는 집시였다, 오타키, 엡마, 아방가르드박, 소울스케이프, 라이언클래이드, 스마일리송, 제이플로우, 서타이거, 김현철, 옥형빈, 송경동, 전태일, 김수비, 세미프로라이더, 멍뭉이, 철빈, 서곱좁, 곽경수, 신득녕, 서경수, 조명근, 정재호, 스톤쉽, 에이오엠쥐, 봉식통신판매, 브라이언신, 될지어다
곡명_
1. 실직폐업이혼부채자살 휴게실 feat. 백현진 (작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 작사: 백현진 /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2. 코타르 증후군 (작곡: 김오키,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3. 나는 한국인이 아니다. (작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 작사: 송경동 /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4. 사라지고 또 (작곡: 김오키,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5. 이겨내는 것들 feat. 우원재 (작곡: 김오키, 작사: 우원재 /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우원재)
6. 서로를 바라보며 죽여버림 (작곡: 김오키, 박희성 / 작사: 박희성 /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7. 불타는 거리의 작별인사 (작곡: 김오키 / 작사: 조영래 /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8. 그게 그러니까 (작곡: 김오키,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9. 내 기억속에 공포가 (작곡: 김오키, 편곡: 김오키, 진수영, 정수민)
10. You’ve got to have a flower on your mind (작곡: 김오키, 편곡: 김오키)
중2병 돈만스키의 말 - 음 그런대로 그냥 사는 것이라 생각했다.
언제나 평범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원하는 이 사회에서 나를 잃어버린 채 상대의 기분을 맞추며 나의 감정들을 버리고 묵살하고 거짓으로 웃으며 웃으며 살아가는 것이라 알았다.
매일 아침 의미 없는 눈을 뜨며 하는 일이라고는 무기력하게 집을 나서 원치 않는 직장 의자에 엉덩이를 밀어 넣고 상사들의 눈치를 보며 퇴근 시간과 금요일을 기다리며 눈치의 커피를 마시며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출퇴근의 지하철에 밀리고 치이며 고개를 숙이다 보면 커피 한 모금은 세상에서 너무도 큰 의미이다.
그렇게 마음의 시곗바늘은 마음의 우울함과 표정의 밝음을 유지하며 몸이라도 쉴 수 있을까 하는 기대와 불안을 가득 만든다. 미래의 두려움과 현재의 무기력함에 축 처진 나의 모습을 보면 울다가도 머쓱해져 나에게 웃는다. 그렇게 그렇게 그냥 매일을 사는 거라고 알았고 모두가 그렇게 말했다. 그렇게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