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足10人评分)

16人收藏

7条评论

共13首歌曲

在网易云音乐打开

艺人
S.Papa
语种
韩语
厂牌
LOEN Entertainment
发行时间
2004年12月07日
专辑类别
录音室专辑

专辑介绍

1년 여간의 오랜 준비 끝에 새로이 선보인 신인(?) S.PAPA. 그는 누구일까?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낯설지 않은 목소리. 그가 누구인가가 중요하기 보다는 그가 선보인 이 앨범이 어떤지가 더 중요하리라 생각된다. 전반적으로 어쿠스틱한 발라드와 그리 빠르지 않은 미디움 템포의 신나는 곡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에는 이 겨울에 어울릴만한 잔잔한 J-POP STYLE의 곡들과 POP 발라드곡이 서정적으로 깔려 있으며, 라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곡들, 70년대를 연상시키는 복고풍의 곡들로 이뤄져 있다. 철저한 준비와 기획으로 여러분들게 참신한 모습으로 조만간 선보일 S.PAPA 그를 기대해 본다.

전반적으로 사랑을 테마로한 발라드 곡들이 아름다우며, J.K김동욱과 버블시스터즈의 마스코트 김수연과 같이 열창한 “love is a wonderful thing”이란 곡 역시 이 앨범의 별미다.

앨범에 수록된 몇 곡을 잠시 살펴보면, 타이틀곡 “참 다행이야”는 mc몽의 프로듀서이면서 “너에게 쓰는 편지”의 작곡가 김건우의 곡으로 이별을 이야기한 슬픈 노랫말이 정말 슬프도록 아름답다. 그 밖에 “보고싶다”의 작곡가 윤일상의 “사랑했다”와 뉴욕에서 건너와 이정현, DJ.DOC 작업에 이어 이번 앨범에 참여한 P.K최필강과 최고의 작사가 강은경과 호흡을 맞춘 “애증”이란곡 역시 손색이 없는 곡이다. 버블시스터즈의 “애원”의 작곡가 이준석의 “상처”와 남이정의 “착한사람” 등등 무엇하나 빠지는 곡이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곡들이다.

미디움 곡들은 “lady”, “마지막 kiss(베사메무쵸)”등 주로 라틴 레게풍이며, 전 허니페밀리 랩퍼로 활동한 미료가 featuring한 “susper star”란 힙합곡과, 라이브 실황을 연상시키는 J.K김동욱과의 듀엣곡은 기존의 다른 앨범에서 볼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곡이다. 조심스럽게 하지만 힘차게 여러분들에게 첫 선을 보인 S.PAPA. 이 계절에 주목해야 할 신인임에 틀림없다.


最新简评(共7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