这张专辑为大家带来了哀愁的抒情歌曲和爵士、POP等多种风格的音乐。成诗京亲自参与到专辑中,从选曲到作词,甚至一个很小的乐器声都认真对待的他,可以说为这张专辑投入了所有的热情。以爱情为主题的这张专辑在成诗京的感性演唱下仿佛是在看一部浪漫电影。
主打歌《在街上》是一首中毒性非常强的歌,钢琴和弦乐器与成诗京的声音完美的融合到了一起,歌曲的旋律非常动听。这张专辑有金亨锡、李承焕、夏琳、李贤承等著名音乐人的参与制作,大家可以感受到成诗京更加成熟的表现和感性的音乐。
이것이 발라드다!
올 가을 , 우리들의 귓가를 포근히 감싸줄 음악 성시경 5집 "The ballads"
구름을 모두 걷어낸 청명한 가을하늘처럼, 가장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성시경을 표현했다. 귀를 간지럽히는 달콤한 멜로디부터 차분한 그루브의 굴곡 강한 멜로디라인까지, 발라드의 범주내에서 표현할 수 있는 최대치를 보여주는 성시경 5집 'The ballads'
애절한 정통발라드와 재즈보사, 미디엄 템포, 팝 등을 접목한 다양한 스펙트럼의 성시경표 발라드를 비롯하여, 콘서트장에서 팬들과 함께 하기 위해 준비한 신나는 댄스곡도 담았다. 사랑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눈부실만큼 아름다운, 때로는 가슴이 먹먹할만큼 아린 사랑 이야기를 펼쳐낸 그의 음악들은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타이틀곡은 단숨에 귓가에 들어오기보단 들을수록 젖어드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윤종신, 이근호 작곡의 '거리에서'. 울림이 좋은 보이스로 평가받는 성시경은 이번 앨범에서 더욱 깊고 풍부해진 목소리를 들려준다. 피아노와 현악기의 풍부한 사운드와 조화된 그의 목소리는 하나의 훌륭한 악기로서 가장 빛을 발한다.
성시경은 이번 앨범에서 자작곡을 비롯, 처음으로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선곡부터 디렉팅, 가사, 쟈켓촬영, 뮤직비디오까지 전반적인 앨범 작업을 직접 진행했다. 버릴 것 없는 신곡 15곡과 아름다운 기타선율이 돋보이는 리메이크곡 (작곡 루시드폴) "오, 사랑" 으로 완성된 이번 5집앨범에서 그는 발라드가수로서 정점을 찍고 있다.
이번 앨범은 오래 기다린 만큼 정상급 뮤지션 윤종신, 김형석, 하림, 이승환(The story), 황찬희, 이현승 등이 참여하여 음반전체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성시경만의 한층 더 성숙해진 표현력과 음악적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평소 절친한 개그맨 정선희가 나레이션을, 가수 앤(Ann)이 피쳐링에 참여했다.
앨범은 고급스러운 정장 뿐 아니라 청바지에 티셔츠차림으로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성시경의 모습을 담았다. 더욱이 사진작가 김중만의 손을 거쳐 탄생된 동화 같은 엽서세트가 포함되어 있어, 이 가을 더욱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길거리 키스씬 화제! - '거리에서' 뮤직비디오
성시경의 이번 뮤직비디오는 얼마전 한 온라인 사이트에 한 네티즌이 올린 '성시경 길거리 키스씬' 사진으로 포털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세간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뮤비의 메가폰을 잡은 이는 바로 '브라운아이즈','쿨','이수영'등의 정상급 아티스트의 뮤비를 담당했던 이준형 감독. '거리에서'의 컨셉상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로 등 다양한 분위기의 일본 거리 곳곳에서 촬영되었다. 그는 '성시경의 뮤직비디오는 국내최초로 시도되는 두 남녀배우의 립싱크와 감각적인 스토리가 결합된 독특한 형식의 영화같은 영상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화제가 되었던 사진속의 주인공이자 뮤직비디오의 여배우는 바로 최근 각종 CF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일본 여배우 '오쿠다 에리카'. 일본 현지에서 영화 및 드라마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미 국내에선 권상우와 함께 찍은 더 페이스샵CF로 잘 알려진 배우이다. 오쿠다 에리카는 '가사내용은 알 수 없었지만 성시경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완전히 반해버렸다'며 성시경의 열혈팬임을 밝혔다. 또한 그녀는 하루만에 가사를 완벽하게 외워, 촬영당일 성시경과 촬영 스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성시경의 뮤직비디오는 9월 말부터 홈페이지 및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쇼케이스, 12월 전국 투어 콘서트 돌입
성시경은 앨범 발매 이튿날인 10월 11일, 광장동 멜론 악스홀에서 쇼케이스를 가진다. 일반적인 쇼케이스 형식을 탈피,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의 보답으로 음반 구매자들을 초대하여 미니 콘서트를 펼친다. 현재 MBC 라디오의 DJ활동과 더불어 앨범 발매시점부터 케이블 및 공중파 음악프로그램 등 방송활동에 돌입하여 앨범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11월 말부터 일본의 동경, 오사카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서울을 비롯, 전국투어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