专辑中文名: Vol.5-Rainism
歌手: Rain
地区: 韩国
语言: 朝鲜语
专辑介绍:
完成荷里活电影《忍者杀手》后,Rain终于回归乐坛,带来两年以来的最新作《Rainism》
Rain于2007年11月脱离师父朴轸永的JYP Entertainment,成立个人经纪公司J. Tune Entertainment,《Rainism》正是他独立后的首张作品。专辑名称「Rainism」由Rain亲自决定,代表着Rain主义。锐意成为音乐人的Rain,更全面参与专辑的制作,一手包办选歌、制作和编舞。Rain也会首次挑战创作曲词,展现出全新的音乐风格。
首支主打R&B情歌「Love Story」由V.O.S.的Choi Hyung Joon作曲,Rain以自己过去的爱情经验写下歌词。MV也由Rain执导和演出,以音乐电影的形式讲述一个坏男人的爱情故事,并特别邀来河智苑担任女主角。另一支主打「Rainism」的节拍强劲,由Usher、Justin Timberlake的排舞师编舞,再展Rain的舞王风范。
가요계를 지배할 Majesty, Rain! “Rainism”으로 돌아오다!
세련되고 성숙한 남성미를 앞세워 돌아온 남자, 비!
지난 2006년 10월, 4집 앨범을 발표한 후 꼭 2년 만에 비가 5집 정규 앨범 [Rainism]으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엔 자신의 독자적인 음반 레이블을 설립한 후 자신이 직접 앨범 작업 전반을 진두 지휘한 첫 번째 앨범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재킷 이미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 특유의 강렬함은 잃지 않으면서도 좀 더 세련되고 성숙한 남성미를 앞세워 팬들의 곁으로 돌아왔다.
Rainism… 음악을 넘어선 대중 문화의 프론티어
앨범의 타이틀인 “Rainism”은 자신의 이름 ‘Rain’에 ‘사상’, ‘-주의’를 뜻하는 ‘-sm’을 합성한 신조어로, 음악을 넘어 춤, 패션, 더 나아가 대중 문화의 전반에 앞장서는 비가 자신의 이름 ‘Rain’을 하나의 트렌드로 만들어냈다.
All about 비(Rain)
2008년 가을, 기라성 같은 가수들의 컴백 예보가 쏟아졌지만 올 가을, 비가 가장 기다려졌던 이유는 ‘비’의 가장 ‘비’다운 모습을 보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진정한 비’를 보여주기 위해 전력투구한 결과물인 이번 앨범엔 평소 자신이 추구하고자 했던 음악 색깔은 물론, 패션 스타일, 안무 등을 모두 보여줄 예정이다. 최초로 자신의 앨범 전반을 프로듀싱한 비는 지금까지 파워풀한 남성의 상징성을 벗고,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남성미를 강조해 한층 더 성숙하고 매력적인 앨범으로 팬들을 찾았다.
Thanks to…… 이번 앨범을 빛낸 3인의 전문가들
외신에서 그의 춤추는 발을 보고 ‘매직 핏 Magic Feet’이라 극찬했듯, 화려한 댄스 실력으로 이미 국내외 정평이 나 있는 비는 이번에도 세계 최고의 안무가 AJ와 손을 잡았다. AJ는 현재 어셔,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의 안무를 전담하는 안무가로 댄서들 사이에서는 그를 ‘감히 세계 최고라 말해도 과하지 않다’고 평하고 있다.
타이틀 곡인 ‘Rainism’의 뮤직비디오는 비의 3집 ‘It’s Raining’의 뮤직비디오 감독상에 빛나는 장재혁 감독이 태국을 배경으로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했다. 하지원과의 동반 출연으로 강남 및 압구정 일대를 떠들썩하게 만든 <러브 스토리>의 뮤직비디오는 뮤직 드라마의 대가 이상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특히 비는, 이상규 감독과 함께 이번 뮤직필름의 시나리오 작업을 해 스토리 작가로서의 데뷔 경력마저 추가하기에 이르렀다.
비가 들려주는 Love Story
대한민국 스물 일곱의 청년 정지훈이 간직한 사랑 이야기는 무엇일까. 비는 최초로 자신의 실제 사랑 이야기를 두 곡의 가사로 풀어냈다. 부제를 ‘이별’과 ‘이별 그 후’로 다루고 있는 <러브 스토리>와 <9월 12일>은 첫 사랑을 잊지 못한 비의 실제 이야기를 노래로 승화시킨 것.
Rain 5th “Rainism” 곡 설명
001. My Way (INTRO)
Rain 의 새로운 시작을 조용히 알리는 인트로. 자조적인 그의 목소리가 새롭게 비장한 시작을 느끼게 한다.
002. Rainism
<작곡: 정지훈(Rain), 배진렬(JR Groove)/ 작사: 정지훈(Rain)>
누구나 듣게 되면 알 수 있는 Rain 만의 스타일로 이루어진 음악. 강렬한 전자 신스와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리듬, 머릿속에 맴도는 멜로디의 삼 박자를 모두 갖춘 곡으로 Rain 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
003. Only U
<작곡: 조현철/ 작사: 조현철>
빠르고 자극적인 아르페지오 전자 신스와 신디 기타가 멋진 조화를 이룬 곡. 트랜디한 알앤비의 느낌을 모두 담아 이제까지의 Rain 의 모습들과는 달라진 보컬톤 과 좀 더 짙어진 음악 색깔을 보여주는 곡.
004. Love Story
<작곡: 김태성, 최현준(Xperimental Music)/ 작사: 정지훈(Rain)>
Rain 자신의 사랑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낸 가사가 두드러지는 곡으로 애잔한 피아노 선율에 반복적이고 강렬한 리듬이 두 귀를 사로잡는 전형적인 R&B 곡
005. 사랑이라는 건
<작곡: 김미선/ 작사: 정지훈(Rain)>
부드러운 목소리가 리듬을 이끌고 가는 이 트랙은 소울 느낌을 가득 담은 트랙. 몽롱한 전자 건반 Rhodes 와 오르간의 조화, 단아 하고 힘있는 리듬이 인상 적인 곡이다.
006. 내 여자
<작곡: 정지훈(Rain), 김태완(C-Luv)/ 작사: 정지훈(Rain)>
너무나 달콤한 Rain만의 팬들을 위한 사랑 노래.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와 스트링이 앙상블을 이뤄내는 따뜻하고 달콤한 솜 사탕 같은 곡이다.
007. You
<작곡: 정지훈(Rain), 김태완(C-Luv), 조현철/ 작사: 정지훈(Rain), 김태완(C-Luv), >
신나는 리듬의 비트에 팔세토 창법으로 불려지는 이 노래는 그루브한 느낌이 극대화된 곡으로 J-TUNE 의 신예 싱어 ORAN-G와 함께한 트랙이다. 가끔씩 귀를 간지럽히는 일렉트로닉 신디와 재미있는 이펙트들이 듣는 재미. 듣는이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댄스 넘버 트랙.
008. Fresh woman
<작곡: 김태완(C-Luv)/ 작사: 김태완(C-Luv)>
상큼한 진행의 건반과 하우스 비트와 반복적인 베이스 라인이 흐르는 하우스 힙합 곡. 리얼한 악기들과 일렉트로닉 한 악기들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는 트랙, 'Come Back to me' 라는 머리에 남는 훅과 재미있는 곡 구성이 더욱 상큼함을 배가 시킨다.
009. 더 끌려 (Feat. 태완 A.k.a C-LUV)
<작곡: 김태완(C-Luv)/ 작사: 김태완(C-Luv), 정지훈(Rain)>
트렌디한 808 비트 위에 클럽에서 만난 서로의 여자에게 끌리는 상황을 J-TUNE 신예 프로듀서 태완 A.K.A C-LUV과 함께 노래한다. 부드러운 멜로디로 그려지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곡.
010. 고개 돌려
<작곡: 김태완(C-Luv), 최정민(J-Trax)/ 작사: 김태완(C-Luv)>
Funky 한 전자 리드의 향연 위로 기억에 남는 "고개 돌려"라는 훅의 반복이 인상적인 곡으로 Rain 의 앨범중 가장 힙합 적인 트랙. 가슴을 울리는 808 킥과 매력적인 Synth pad 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
011.9월 12일
<작곡: 김태완(C-Luv), 권성민(3rd Coast)/ 작사: 정지훈(Rain)>
제목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곡으로, Love Story 와 같이 자신의 사랑 이야기를 노래하는 앨범에서 유일한 발라드 넘버. 9월 12일의 의미나 그의 연인 등 벌써부터 화제를 몰고 오는 담담한 형식의 가사가 인상 적인 트랙.
012. My Way
<작곡: 정지훈(Rain), 김태완(C-Luv)/ 작사: 정지훈(Rain)>
Rain, 자신의 음악 인생과 자신의 다짐들을 강한 비트 위에 읊어낸 곡으로, 미래 적인 느낌을 전해주는 전자 신디들 위로 독특한 Groove의 힙합 비트가 가슴을 울리는 곡.
013. Rainism Remix
<작곡: 정지훈(Rain), 김태완(C-Luv)/ 작사: 정지훈(R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