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8년차 가수이자, 예능을 종횡무진 뛰어다니며 예능 블루칩으로도 자리매김한 김종국이 12월 21일 리메이크 싱글 ‘김종국 2012 REMAKE: 회상’을 발매한다. 지난 11월, 정규 7집 ‘Journey Home’을 통해 뮤지션으로서 앞으로의 행보를 드러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종국은 이번 리메이크 싱글로 대중들에게 다시금 ‘가수 김종국’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킬 것이다.
이번 싱글 ‘김종국 2012 REMAKE: 회상’에는 발매된 지 10년이 훨씬 넘었지만 아직도 ‘겨울’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떠올리는 곡인 ‘White Love(스키장에서)’와 ‘회상(December)’의 리메이크 버전이 수록된다. 첫 번째 트랙 ‘White Love’는 힙합씬의 음원강자 ‘마이티마우스’의 ‘상추’가 군입대 전 피쳐링에 참여하였으며, 타이틀곡이자 두 번째 트랙인 ‘회상’은 요즘 ‘난 널 잊었어’로 컴백하여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주석’이 원곡과 다른 느낌의 랩을 더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리메이크곡들은 90년대 터보의 음악을 사랑했던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건 물론, 가요계 마이더스의 손으로 자리잡은 프로듀서 ‘신사동 호랭이’의 편곡을 통해 세련된 느낌을 가미하여 터보의 음악을 몰랐던 요즘 세대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