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足10人评分)

12人收藏

2条评论

共7首歌曲

在网易云音乐打开

艺人
Maytree
语种
韩语
厂牌
다날엔터테인먼트
发行时间
2013年05月28日
专辑类别
录音室专辑

专辑介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MayTree)가 그들의 4번째 앨범을 발표하였다.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아카펠라의 원조인 유럽의 오스트리아 세계 아카펠라 대회 팝&재즈 부문 금상을 비롯, 각종 국제 합창제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 아카펠라계, 그리고 클래식 합창계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메이트리가

이번엔 좀 더 아카펠라의 본연에 가까운 앨범 5028로 돌아왔다. 아카펠라 음원들마저 점점 인간다움을 잃어가고 있는 이 때에 오히려 더욱더 인간다운 음원 5곡으로 채워진 앨범이다. 타이틀곡 5028은 13년 동안 메이트리를 싣고 전국을 다닌 메이트리의 차량 번호로, 마치 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듯 앞으로 전진해 나가는 메이트리의 밝고 경쾌한 모습을 가사 없이 스캣 만으로 이루어진 음악으로 표현하였다.

삼바리듬의 경쾌함과 남녀 메인 보컬의 청아함이 신선함을 주는 Astrud 에서는 인위적인 다른 기술 없이 보컬의 소리를 그대로 잘 살려 아카펠라의 맛을 그대로 잘 살렸으며, George Gershwin의 명곡 Summertime은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되, 다소 격정적인 느낌을 후반에 추가하여 메이트리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였다. 이미 뮤지션 17인의 collaboration이라는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발매된 바 있는 박진규 음악 감독의 곡의 메이트리 버전 사랑가는 메이트리의 해석으로 이몽룡을 그리는 춘향의 애틋함과 언젠가 만날거라는 기대감도 함께 포함시켜 한국인 특유의 정서를 느낄 수 있다. 원곡인 가곡과는 다소 다른 느낌의 추억은 그리움의 애절함보다는 따뜻함과 앞을 향한 해석으로 또 다른 곡 해석을 제시하였다.

이번 앨범에서는 코러스 파트에 흔히 사용하는 더블링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등, 멤버들 목소리 그대로의 모습을 담기위한 노력들이 눈에 띄는 등, 인간이 가진 본연의 아름다움을 잘 살리기 위한 고민과 노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아카펠라 음악 자체가 익숙하지 않고 앨범 역시 찾아보기 힘든 우리나라에서, 인위적이지 않은 날 것에 가까운 아카펠라를 담은 메이트리의 4번째 앨범 5028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最新简评(共2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