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절을 돌아보며..그 시간을 생각해보니, 우리들이 그 시간을 얼마나 사랑했었는지를 새삼스레 느끼게 됩니다” - 2015.12.11. Infinity of Sound
12월 11일, 세 쌍둥이 국악밴드 Infinity of Sound가 5년만에 새로운 디지털 싱글 앨범 [Nostalgic Love Song Vol.1]을 발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전문사 과정을 마친 김진아(가야금), 김선아(거문고), 김민아(해금)로 이뤄진 IOS는 그 동안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싱글 앨범은 2007년 IOS 데뷔 후 해외 음악과의 접목을 통해 국악의 무한한 소리를 탐구해온 그 첫번째 결과 보고서라 할 수 있다.
노래가 주인을 떠나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순간!
[Nostalgic Love Song Vol.1]에는 국악으로 풀어낸 러시아 노래 3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돌고래’는 러시아 국민 밴드 MUMIY TROLL의 대표적 히트곡 ‘Dolphins’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올해 4월 발표한 MUMIY TROLL 신보에 수록되었다. 가수 하림이 작사, 편곡, 연주에 참여한 ‘돌고래’의 뮤직비디오는 러시아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원곡보다 좋다!”, ”매혹적이다. 노래가 주인을 떠나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순간!” 등 러시아 음악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한국 전통악기의 따뜻한 소리로 빚어낸 러시아 음악의 아름다움!
러시아 민요 ‘Dark Eyes’는 국악기에 아코디언, 퍼커션 연주를 더해 북국의 스산한 아름다움을 IOS만의 색깔로 심도 깊게 표현한 곡이다. 이 곡은 1978년 유럽과 남미에서 발표되어 큰 인기를 끈 ‘아리랑 싱어즈’의 노래로도 유명하다.
싱글 앨범의 마지막 곡은, IOS의 데뷔 앨범에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백만송이 장미’의 라이브 버전으로, 아름다운 여배우를 짝사랑했던 가난한 화가의 이야기로 이루어진 러시아 원곡의 가사에 맞게 작가 황경신과 작사가 조동희가 개사했다. IOS의 해외 공연에서 가장 뜨거운 환호를 받는 곡으로, 러시아에서는 200만이 넘는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IOS를 러시아에 알린 노래이기도 하다.
국악의 무한한 소리를 찾아가는 Infinity of Sound의 음악 여행은 지금도 끊임없이 현재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