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足10人评分)
0人收藏
共2首歌曲
국민오빠 ‘배동성’의 국민 힘내송 ‘오빠가 쏠게’
1990년 데뷔하여 젠틀한 외모와 탁월한 유머로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동성’이 2010년 7월 첫 번째 앨범이었던 ‘아무거나’ 이후 약 7년 만에 두 번째 앨범 ‘오빠가 쏠게’로 돌아왔다.
마라톤대회 진행 17년차 마라톤계의 국민 MC로 자리잡은 ‘배동성’은 신나면서 중독성 강한 리듬과 남성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곡 ‘오빠가 쏠게’를 통해 국민오빠로 기억될 전망이다.
그 어느 때보다도 ‘배동성’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오빠가 쏠게’는 교사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은선’이 작사, 작곡한 첫 트로트 곡으로 유쾌한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가 ‘배동성’ 특유의 시원하고 파워풀한 목소리와 함께 잘 어우러진 곡으로 87사운드 ‘정한솔’과 프로듀서 ‘혜래’, ‘전기현’이 편곡에 참여했다.
‘오빠가 쏠게’는 ‘배동성’의 절친이자 폭발 가창력을 소유한 ‘박미경’의 센스 넘치는 피쳐링이 더해져 신선한 매력과 함께 곡의 재미를 높였으며, 국내 최고의 코러스 김현아, 드러머 임청, 기타리스트 권한얼, 베이시스트 서영빈, 피아니스트 박에녹 등 정상급 세션들 뿐만 아니라 한솔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신가율 학생과 김재연, 조민선 감독이 앨범자켓 및 뮤직비디오 촬영 및 편집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배동성’의 ‘오빠가 쏠게’가 지치고 힘든 일상을 살아가는 대중들에게 통쾌한 사이다같은 곡으로 흥빨 돋는 ‘국민 힘내송’이 되어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래본다.
■ 크레딧
작사: 효녀은청이
작곡: 효녀은청이
편곡: 효녀은청이, 정한솔, 혜래, 전기현
드럼: 임청
베이스: 서영빈
기타: 권한얼
피아노: 박에녹
코러스: 김현아
영상: 조민선, 김재연
자켓디자인: 신가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