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ISS 미니8집 [MOMENTS] 타이틀은 R&B스타일이 가미된 힙합 “내 여자야”
유키스가 7개월만에 미니8집 [MOMENTS]로 돌아온다. 지난 3월 정규3집 ‘스탠딩 스틸’ 이후 7개월만에 스타 프로듀서 용감한형제와 함께 작업한 미니8집 [MOMENTS](타이틀곡:내여자야)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내 여자야]로 그 동안 유키스가 선보였던 음악색깔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R&B가 가미된 힙합곡으로 용감한형제와 별들의전쟁, miss lee가 작곡에 참여했고 용감한형제와 일렉트로보이즈의 마부스, 차쿤이 가사를 붙였다. [내 여자야]는 전반적인 느낌은 힙합이지만 반복되는 후렴부분에 R&B스타일이 가미되어 독특한 유키스만의 힙합스타일이 탄생했다. 안무 역시 힙합의 부드러운 그루브에 유키스만의 파워풀한 군무가 가미되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별들의전쟁과 마부스가 함께 작업한 선공개곡 [Mysterious Lady(미스터리어스 레이디)]도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이 곡은 힙합R&B스타일의 곡으로 곡전반에 어쿠스틱한 느낌이 담겨 있어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선공개곡으로 가장 먼저 대중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수록곡 [불꺼]는 아름다운 여인을 향한 마음을 재치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곡은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 일렉트로보이즈 등 브레이브사단이 모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도 헤어지자는 연인을 붙잡는 내용의 가사와 멤버 일라이의 속사포랩이 인상적인 댄스R&B 스타일의 [잠깐만], 사랑하는 여자를 지키려는 남자의 마음을 잘 표현한 댄스 힙합곡 [Hey Man]은 유키스의 특색있는 보컬과 랩퍼들의 느낌까지 잘 표현된 곡으로 벌써부터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3년 하반기 음악스타일에 많은 변화를 준 새로운 유키스의 도전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