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재즈와 뮤지컬의 운명적 만남, 프로젝트그룹 ‘42ND SUMMERPLAY’ 이색 콜라보레이션 테마송 ‘Dream Your Dream’ 음원 공개
팝재즈와 뮤지컬의 최초 콜라보레이션, '42ND SUMMERPLAY' 각 장르의 대표 주자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하모니.
'42ND SUMMERPLAY'는 팝 재즈그룹 <윈터플레이>와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의 주연배우 남경주, 김영호, 박해미, 홍지민이 결성한 <브로드웨이 42번가>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공연계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름 뮤지컬을 상징하는 '42ND SUMMERPLAY'의 결성은 재즈풍의 넘버가 주를 이루는 <브로드웨이 42번가>와 잘 어우러져 시너지를 만들어낸다.
'42ND SUMMERPLAY'는 재즈의 리드미컬한 박자에 뮤지컬 배우들의 발성과 호흡을 담아낸 독창적인 테마송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을 선보인다. 뮤지컬과 재즈가 만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각 장르의 뛰어난 예술성과 특유의 감성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하모니로 음악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언제나 도전을 즐기는 재즈계의 카멜레온 <윈터플레이> 재즈와 뮤지컬의 색다른 만남으로 신선한 매력 전달
이번 프로젝트 그룹을 프로듀싱하고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작곡은 물론 직접 노래와 트럼펫 연주를 선보인 이주한은 보컬 혜원과 함께 <윈터플레이>란 이름으로 국내외를 넘나들며 팝재즈계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뮤지션이다. CF의 버블송으로 유명한 [해피 버블(Happy Bubble)]의 주인공 <윈터플레이>는, 최근 현대카드 CF송 [옛날엔 그랬지]로 다시 안방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집시걸(Gypsy Girl)] [투세모나모] 등 다수의 히트곡 배출함과 동시에 영화와 드라마 OST 등 장르와 매체를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발매된 정규 3집 앨범 [Two Fabulous Fools(투 파뷸러스 풀스)]는 홍콩과 중국, 대만 등에서도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며 수록곡 [Shake It Up And Down(셰이크 잇 업 앤 다운)] 이 홍콩 커머셜라디오의 인터내셔널 플레이 차트에서 비욘세와 브루노마스, 소녀시대 등을 제치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윈터플레이>는 재즈의 대중화를 위해 항상 앞장서왔다. 재즈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팬들을 직접 찾아가는 무빙 콘서트 컨셉의 "오픈 재즈 버스 콘서트"를 열어 화제를 일으켰고, 크루즈 여행과 함께 하는 국내 최초 "플로팅 콘서트"를 시도했다. 이번 ‘42ND SUMMERPLAY’ 프로젝트그룹을 통해서도 뮤지컬과 재즈가 어우러진 신선한 매력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재즈, 뮤지컬, 탭리듬, 3박자의 완벽한 화합 'Dream Your Dream' 전설적인 영국 애비로드스튜디오의 마일스 쇼웰의 마스터링으로 탄생된 최상의 사운드
이번에 공개된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은 경쾌하고 후크가 있는 멜로디를 바탕으로 여름을 연상케 하는 청량감 짙은 리듬이 주가 되는 곡이다. 작곡과 프로듀서를 맡은 이주한은 “이 음악을 통해 한 동안 잊혀진 탭댄스의 리듬을 되찾고, 경쾌하고 쉬운 멜로디로 대중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은 재즈풍의 곡이지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브로드웨이 42번가> 넘버들과도 잘 어우러진다. 또한, 현실에 지쳐있는 사람들이 음악으로 위로 받고 힘을 얻기를 바라는 따뜻한 가사와 멜로디로 올 여름, 많은 이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또한 풍부한 재즈 감성과 보이스가 특색인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잘 표현하기 위해 영국의 세계적인 레코딩 스튜디오 에비로드(Abby Road)에서 세계적인 팝 스타의 마스터링을 전담하는 유명 엔지니어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이 마스터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릭 클랩튼(Eric Clapton) 스팅(Sting) 등의 마스터링을 맡았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은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은 밝은 여름날과 잘 어울리는 곡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듣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다.” 라고 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윈터플레이> 와의 찰떡궁합 호흡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 남경주, 김영호, 박해미, 홍지민의 운명적 만남.
오는 7월 8일 CJ토월극장에서 막이 오르는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악명 높은 카리스마 연출가 '줄리안 마쉬'로 무대를 장악하는 남경주와 또 다른 카리스마를 내뿜는 김영호, 미워할 수 없는 왕년의 스타 '도로시 브록'으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는 박해미와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며 객석을 지를 압도하는 홍지민의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극 중 주인공 ‘페기 소여’가 꿈에 도전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독려하는 역할인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도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더 깊어진 내공으로 관객들을 만날 4명의 배우 남경주, 김영호, 박해미, 홍지민의 매력은 무대에서뿐만 아니라 이번 ‘42ND SUMMERPLAY’ 음악과 뮤직비디오에서 또 한번 관객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남경주, 김영호, 박해미, 홍지민의 이유 있는 변신, 각자의 매력과 개성을 과감하게 뽐낸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뮤지컬계에서 녹음실 이외 최초로 세트에서 제작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삼성, LG, 기아 등 글로벌 광고 프로덕션으로 유명한 숏컷필름의 대표인 재키곽(Jackie Kwak)이 총괄을 맡았다. ‘Less Is More’이란 컨셉 아래 화이트와 블랙 백그라운드를 활용해 배우들과 아티스트의 각기 다른 매력을 부각시켰다. 재즈계의 카멜레온 아티스트 <윈터플레이>는 리드미컬한 음율의 연주로 천부적인 박자감을 보여줬고, 네 명의 배우들은 독특한 각자의 매력과 개성을 과감하게 끌어내며 춤을 췄다. 남경주의 숙련된 탭댄스 실력과 김영호의 무한 카리스마 눈빛도 눈 여겨 볼 만 하며, 박해미의 풍부한 성량과 홍지민의 섹시 웨이브 댄스 또한 기대해 볼만 하다. 특히, <브로드웨이 42번가>로 오래 호흡을 맞춰온 주연 배우들이 탭댄스, 노래, 웨이브 춤 등의 각기 다른 개인기를 서로 뽐내,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웃음이 끊기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재키곽 감독은 "'이번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뮤직비디오에는 음악, 비주얼 간의 조화가 자유로운 재즈처럼 뮤지컬과 재즈가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켱쾌한 멜로디와 리듬처럼 뮤직비디오를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고 즐겁고 상쾌함을 선사할 수 있으면 한다. 또한 배우들의 긍정적 에너지와 열정이 세트장에서 뿐만 아닌 뮤직비디오를 보는 팬들에게도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 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문의] CJ E&M 이지원
Tel: 02-371-8548